LG전자, 고품격 사운드 청음 공간 마련…"오디오 마니아 사로잡는다"

이미정기자 ┗ 하나銀-서울시, 핀테크 생태계 조성 협업

메뉴열기 검색열기

LG전자, 고품격 사운드 청음 공간 마련…"오디오 마니아 사로잡는다"

이미정 기자   lmj0919@
입력 2020-01-14 11:00
[디지털타임스 이미정 기자] LG전자가 고품질 사운드를 앞세워 프리미엄 오디오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


LG전자는 14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LG베스트샵 강남본점에 프리미엄 사운드 청음 공간을 열었다고 밝혔다.
강남본점은 프리미엄에 대한 고객들의 수요가 특히 높은 매장으로 LG전자는 청음 공간을 통해 프리미엄 오디오를 찾는 고객과의 접점을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LG전자는 TV, 오디오 등이 진열된 매장 2층에 청음 공간을 꾸미고 영상·오디오 기기를 둘러보는 고객들이 자연스럽게 LG 제품의 프리미엄 사운드를 경험해볼 수 있도록 했다.

LG전자는 청음 공간 조성을 위해 영국 명품 오디오업체 메리디안 오디오와 긴밀히 협업했다. 특히 LG전자는 청음 공간에 단순히 양사가 협업한 음향 기술을 적용한 제품을 설치하는 데 그치지 않고, 메리디안의 사운드 철학을 담고자 했다.


두 회사는 제품의 사운드 튜닝, 신호처리, 음파처리, 음향밀도 설정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했다. 메리디안 음향 전문 엔지니어가 청음 공간에 직접 방문해 음질과 청음 환경을 꼼꼼히 검증하기도 했다.

LG전자는 재작년부터 오디오 분야에서 메리디안과 협업하고 있으며, 메리디안 사운드를 적용한 오디오 제품을 청음 공간에 설치했다.

손대기 LG전자 한국영업본부 한국HE마케팅담당 상무는 "고객들이 고품격 사운드를 직접 경험해볼 수 있도록 하는 체험 마케팅으로 오디오 마니아들의 귀를 사로잡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미정기자 lmj0919@dt.co.kr

LG전자가 서울 강남구 소재 LG베스트샵 강남본점에 프리미엄 사운드 청음 공간을 열었다. 모델들이 청음 공간에서 사운드를 감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