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필터 세척·교체 간편한 `자가관리형 공기청정기 카트리지` 출시

이미정기자 ┗ LS전선, 재활용 가능한 친환경 `PP 케이블` 상용화

메뉴열기 검색열기

코웨이, 필터 세척·교체 간편한 `자가관리형 공기청정기 카트리지` 출시

이미정 기자   lmj0919@
입력 2020-01-22 10:05
[디지털타임스 이미정 기자] 코웨이는 필터 관리 시점을 알아서 알려주고 초간편 필터 세척과 교체가 가능한 '자가관리형 공기청정기 카트리지(AP-1019C)'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자가관리형 공기청정기는 프리필터의 세척이 필요한 시점과 초미세먼지 집진필터의 교체가 필요한 시점에 맞춰 알림을 주는 스마트한 제품이다.
공기청정기 필터 중 프리필터는 2 주~4주마다 세척이 필요한데 잦은 세척이 필요한 프리필터 특성에 맞게 제품을 오픈 하지 않고 필터를 위로 뽑아 꺼낼 수 있어 편리하다. 또 3단계 필터가 한번에 분리되도록 카트리지 형식으로 필터를 담아 자가 관리가 편할 뿐 아니라 교체 시 먼지 날림이 적다.

제품 크기도 약 40% 축소해 공간 차지를 최소화 시켰다. 색상은 실내 인테리어와의 조화를 고려한 모던하고 세련된 화이트로 전 연령대의 소비자들을 공략한다.


미세먼지 오염도는 4단계 색상(좋음ㆍ보통ㆍ나쁨ㆍ매우 나쁨)으로 보여줘 오염도 파악이 용이하다. 오염 농도가 높을 때는 풍량을 알아서 조절하는 자동 모드, 청정할 때는 정음 모드로 자동 변경되어 체계적인 실내공기질 관리가 가능하다. 신제품은 하이마트ㆍ이마트 및 온라인 채널을 통해 구입 가능하며, 일시불 가격은 25만9000원이다.

오승복 코웨이 공기청정기 상품기획담당자는 "사용자가 공기청정기를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기능과 디자인 측면에서 모두 특화된 제품"이라며 "2020 CES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혁신성을 인정 받은 만큼 신규 공기청정기 시장을 형성하며 국내외 고객 확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이미정기자 lmj0919@dt.co.kr

코웨이가 필터 관리 시점을 알아서 알려주고 자가관리에 특화된 혁신 디자인을 접목해 초간편 필터 세척과 교체가 가능한 '자가관리형 공기청정기 카트리지(AP-1019C)'를 출시한다. <코웨이 제공>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