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타솔루션, NH농협은행 프라이빗 클라우드 PaaS 구축 완료

안경애기자 ┗ 재택·원격근무 확대… IT기관·현장 코로나19 비상대응 돌입

메뉴열기 검색열기

데이타솔루션, NH농협은행 프라이빗 클라우드 PaaS 구축 완료

안경애 기자   naturean@
입력 2020-01-23 10:17

클라우드 네이티브 플랫폼 기술 확보하고 사업확장 나서


NH농협은행과 데이타솔루션 관계자들이 '프라이빗 클라우드 PaaS(플랫폼서비스) 구축 사업'을 완료한 후 사진을 찍고 있다. 데이타솔루션 제공

데이터 통합솔루션 기업 데이타솔루션(대표 배복태)은 NH농협은행의 '프라이빗 클라우드 PaaS(플랫폼서비스) 구축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3일 밝혔다.


NH농협은행은 클라우드 인프라와 플랫폼 서비스 구축을 통해 민첩하고 유연한 IT서비스를 구현하고자 이 사업을 추진했다. 피보탈의 오픈소스 기반 'PAS(피보탈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도입해 PaaS를 구축, 기존 레거시 시스템을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전환했다. 이 사업을 통해 오픈소스 솔루션 역량을 내재화하고 실질적인 클라우드 서비스 운영 기반을 마련했다. 데이타솔루션은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함으로써 클라우드 네이티브 플랫폼 솔루션 기술력을 강화했다.


데이타솔루션 관계자는 "레거시 시스템의 전환을 통해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이 갖춰야 할 주요 아키텍처에 대한 노하우를 확보했다"며 "향후 클라우드 플랫폼 구축뿐만 아니라 레거시 시스템 마이그레이션 사업에 대한 경쟁력을 키워 디지털 혁신 파트너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안경애기자 naturean@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