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이태원 클라쓰` 900만 독자의 2억6천만 조회수 `웹툰 버전 포스터` 공개

박성기기자 ┗ `유엔 사회개발위원회` 참가

메뉴열기 검색열기

JTBC `이태원 클라쓰` 900만 독자의 2억6천만 조회수 `웹툰 버전 포스터` 공개

박성기 기자   dtnews@
입력 2020-02-06 00:46
카카오페이지가 드라마와 높은 싱크로율을 자랑하는 웹툰 '이태원 클라쓰' 포스터를 공개하고, 드라마 방영 기념 특별 프로모션 진행한다.



카카오페이지는 지난 31일 JTBC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의 첫 방송에 맞춰 원작 웹툰 팬들을 위한 스페셜 포스터를 공개했다. 웹툰 원작자이자 이번 드라마의 극본을 집필하고 있는 광진 작가가 직접 포스터 작업에 참여했다. 공개된 포스터에서는 화려한 이태원 거리를 배경으로, 주인공 '박새로이(박서준 분)'와 '조이서(김다미 분)'가 강렬한 눈빛으로 정면을 바라보고 있는 모습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이태원 클라쓰'는 불합리한 세상 속, 고집과 객기로 뭉친 청춘들의 '힙'한 반란을 그린 작품이다. 세계를 압축해 놓은 듯한 이태원의 작은 거리에서 각자의 가치관으로 자유를 쫓는 이들의 이야기로, 누적 조회수 2억 6천만, 열람자 900만을 기록하며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이를 기념해 카카오페이지에서는 드라마가 방송되는 매주 금, 토요일 카카오페이지에서 웹툰 '이태원 클라쓰'를 보면,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다시보기 포인트를 선물한다.




카카오페이지 측은 "'이태원 클라쓰'가 수많은 사람들이 '인생 웹툰'으로 꼽았던 작품인 만큼, 드라마를 더 재미있게 감상할 수 있도록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원작자인 광진 작가가 직접 웹툰과 드라마의 싱크로율을 120%라고 언급할 정도로 두 작품의 연관도가 높다. 함께 즐기면 또 다른 재미를 발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는 매주 금, 토 밤 10시 50분 JTBC에서 방송된다.



박성기 객원기자 watney.park@gmail.com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