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커머스 성공한 티몬 "무료배송 어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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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임커머스 성공한 티몬 "무료배송 어택"

김아름 기자   armijjang@
입력 2020-02-13 20:14

상품 10개중 9개 무료배송
"차별화 서비스 지속 제공"


[디지털타임스 김아름 기자] 티몬의 무료배송 상품 비중이 90%까지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13일 티몬에 따르면 최근(1월1일~2월10일) 티몬에서 무료배송딜의 숫자는 5년 전과 비교했을 때 7배 이상 늘었다. 무료배송딜의 매출 비중도 2015년 48%에서 올해 90%로 크게 증가했고 무료배송 딜 구매 고객도 4배 이상 늘었다.
무료배송 딜의 증가는 타임커머스의 성장과도 결을 같이 한다. 티몬은 2018년 12월 시간대별 한정 판매하는 '타임어택'을 시작, 국내 모바일커머스 최초로 타임커머스라는 개념을 정착시켰다. 이후 매일 아침 10시, 10분간 선보이는 '10분어택'과 같은 분단위 매장은 물론, 단 100초동안 결제까지 마쳐야 하는 초단위 매장 '100초어택' 등을 성공적으로 론칭하며 고객들이 티몬을 찾는 매 시간 특가상품을 계속해서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티몬은 타임커머스 매장 전 상품을 무료로 배송하며 옵션별 가격 차이가 없는 균일가 정책을 기본으로 한다. 이 덕분에 고객들이 타임커머스 딜을 구매할 때 배송비를 고민할 필요가 없고, 처음 소개된 대표 가격과 옵션별로도 가격이 동일해 구매 편의성이 크게 증가했다는 설명이다.
이진원 티몬 대표는 "타임커머스가 성공적으로 안착하며 압도적인 가격경쟁력에 무료배송까지 되는 티몬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타임커머스 매장을 다양화하고 무료배송 등 고객 혜택을 강화해 파트너들에게는 폭발적인 매출을, 고객들에게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아름기자 armijjang@d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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