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방구석 1열` 방방콘 …"전세계 아미 초대합니다"

백인철기자 ┗ `軍 투입` 기고 실었다가, 뉴욕타임스 급히 사과한 이유

메뉴열기 검색열기

BTS `방구석 1열` 방방콘 …"전세계 아미 초대합니다"

백인철 기자   chaos@
입력 2020-05-14 14:08
BTS도 '홈 라이브'…코로나 확산방지 미국 토크쇼 특별방송 출연.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방탄소년단(BTS)의 실시간 온라인 라이브 콘서트에 전세계 아미들을 초대합니다."
방탄소년단은 내달 14일 유료 온라인 콘서트 '방방콘 The Live(더 라이브)' 공연을 열고 팬들과 만난다.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위버스' 공지를 통해 다음 달 14일 '방방콘 The Live(더 라이브)'를 연다고 밝혔다.

'방방콘 더 라이브'는 방탄소년단이 새롭게 선보이는 실시간 온라인 공연으로, 약 90분간 유료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진행된다.

'방탄소년단의 방'으로 아미(팬클럽)들을 초대하는 콘셉트다.


소속사는 위버스 공지에서 "아미 여러분의 방에서 멀티뷰로 생동감 있게 즐기는 방탄소년단의 안방 콘서트"라고 소개했다.

지난달 유튜브와 위버스에서 역대 콘서트와 팬 미팅 실황 8편을 무료 공개하는 '방방콘'(방에서 즐기는 방탄소년단 콘서트)을 열었던 방탄소년단이 이번에는 온라인 라이브 공연으로 팬들을 찾아오는 것이다.

지난달 18∼19일 진행된 '방방콘'은 전 세계에서 최대 동시 접속자 224만 명에 5천만 회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했다.

팬들이 지닌 응원봉 '아미밤' 색깔이 실제 콘서트장에서처럼 실시간으로 바뀌는 기술을 적용한 것도 화제가 됐다. 당시 전 세계 162개 지역에서 약 50만 개 아미밤이 연동된 것으로 집계됐다.

방탄소년단은 '방방콘' 말미에 "6월, 방탄소년단이 아미의 방 안으로 다시 찾아옵니다"라는 문구를 통해 새로운 콘텐츠를 예고한 바 있다. 백인철기자 chaos@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