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네트웍스-서울대 빅데이터·AI 산학협력

김민주기자 ┗ "포스트 코로나시대 모빌리티 수요 폭발"

메뉴열기 검색열기

SK네트웍스-서울대 빅데이터·AI 산학협력

김민주 기자   stella2515@
입력 2020-05-21 19:14
최성환(왼쪽) SK네트웍스 기획실장과 차상균 서울대학교 데이터사이언스 대학원장이 21일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K네트웍스 제공



[디지털타임스 김민주 기자] SK네트웍스가 비즈니스와 디지털 기술 접목을 위해 서울대학교 연구 기관과 손을 잡았다.
SK네트웍스와 서울대학교 데이터사이언스대학원은 21일 SK네트웍스 명동사옥에서 관계자들이 함께한 가운데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AI) 분야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향후 공동 연구 체계를 구축키로 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SK네트웍스는 서울대 데이터사이언스대학원과 함께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 분야 공동연구 △연구 정보 및 인프라 교류 △심포지엄, 워크숍 등 학술 교류 △인턴십, 현장 프로젝트를 통한 연구 인력 교류를 진행하게 된다.


SK네트웍스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이론과 실제가 조화된 한 차원 높은 수준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해 나갈 계획이다.

SK네트웍스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정보통신과 렌탈을 비롯한 보유 사업 전 영역에서 인공지능(AI)과 사물인터넷(IoT)을 활용한 상품과 서비스 개발 기회가 넓어져 고객 편의와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것"이라며 "사업뿐만 아니라 기업문화, 사내 교육 등에서도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을 연구해 '일하는 방식의 혁신'으로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김민주기자 stella2515@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