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비社 아드반테스트, VLSI고객만족도 1위

박정일기자 ┗ 최태원의 `혜안(慧眼)`에 바이오 순풍 탄 SK㈜

메뉴열기 검색열기

장비社 아드반테스트, VLSI고객만족도 1위

박정일 기자   comja77@
입력 2020-05-21 19:14
아드반테스트 로고



[디지털타임스 박정일 기자] 반도체 테스트 장비 공급업체인 아드반테스트(Advantest) 코퍼레이션(이하 아드반테스트)이 반도체 시장 조사업체인 VLSI 리서치의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21일 밝혔다.
회사 측은 이번 고객 만족도 조사의 등급 차트에서 10점 만점에 9.5점을 받았고, 이 점수는 개인 최고 등급이라고 소개했다. 이에 따라 어드밴테스트는 다시 5개의 VLSI Star 고객 만족도 등급을 받았고, VLSI 리서치 선정 32년 연속 베스트 10에 이름을 올렸다.

올해 조사는 칩 시장의 98% 이상과 서브시스템 고객의 85%로부터 피드백을 받았다. 조사 기간은 2개월 이상이며 5개 국어를 포함한다. 전 세계 참가자들에게는 공급자의 성과, 고객 서비스, 제품 성능의 세 가지 주요 요인에 기초하여 14개 범주 중 장비 공급자를 평가하도록 요청받았다.


회사 측은 "예년보다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추천 공급업체, 공급업체에 대한 신뢰, 기술 리더십, 제품 성능, 결과 품질 등 모든 부문에서 개인 최고 고객 등급을 기록했다"고 전했다. 올해 10개의 BEST Large Provider of Chip Making Equipments 중 단 3개의 VLSI Star 칭호 중 하나를 받았다고 덧붙였다.

어드밴테스트 CEO(최고경영자)를 맡고 있는 요시다 요시아키 사장은 "어려운 시기에도 글로벌 고객들에게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수 있다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첨단 공정으로 반도체 회로의 통합이 가능해짐에 따라 성능, 신뢰성, 시험 결과의 품질이 더욱 중요하다"고 말했다.

박정일기자 comja77@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