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아이티, `중소기업 스마트서비스 지원사업` RPA 공급 기업으로 참여

성승제기자 ┗ `보이스 코리아 2020`, 관전 포인트 공개

메뉴열기 검색열기

에코아이티, `중소기업 스마트서비스 지원사업` RPA 공급 기업으로 참여

성승제 기자   bank@
입력 2020-05-22 11:16
중소벤처기업부가 스마트공장, 스마트상점과 함께 '스마트 대한민국'의 구현을 위해 중소기업 스마트서비스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


중소기업 스마트서비스 지원 사업은, 서비스 분야의 중소·벤처기업이 스마트서비스 창출에 필요한 빅데이터·AI 등 첨단 ICT 솔루션을 도입하는 데 필요한 비용을 사업비의 50% 이내, 최대 6,000만원까지 지원한다.
지원 분야는 기업 혁신 서비스, 온라인 경제 서비스, 공공서비스 등 총 3개 분야이며 사업 신청을 희망하는 중소·벤처기업은 솔루션 공급기업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신청할 수 있다.

RPA 선도기업 에코아이티가 공급 기업으로 참여하는 분야는 기업 혁신 서비스 분야로, 단순 반복 업무를 자동화하는 프로세스 자동화(RPA-Robotic Process Automation)를 통해 서비스의 생산성과 품질을 높이는 분야이다.


에코아이티 관계자는 "최근 발생한 코로나19 여파로, RPA는 기업에서 필수적인 요소로 인식되고 있다. 접수가 시작되자마자 해당 사업에 대한 문의가 이어지고 있어 RPA에 대한 높은 관심을 체감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제조, 유통, 서비스 등 다양한 산업에서 축적된 에코아이티의 업무 자동화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중소•벤처기업의 기업경쟁력 향상을 도모하고자 스마트서비스 지원 사업 기업 혁신 서비스 분야의 공급 기업으로 참여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솔루션 공급 기업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지원 사업을 신청한 중소•벤처기업은 사업 수행기관의 서면 및 현장 평가와 전담기관의 최종 평가를 통해 최종 과제를 선정하게 된다. 신청기간은 5/21(목)부터 6월 12일(금)까지, 에코아이티를 통해 문의 및 접수 가능하다.

성승제기자 bank@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