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가전제품 사면서 홈인테리어도 함께"..중개플랫폼 론칭

심화영기자 ┗ 전자상거래 성공전략 한눈에… 카페24, 기업고객 대상 웹세미나

메뉴열기 검색열기

롯데하이마트, "가전제품 사면서 홈인테리어도 함께"..중개플랫폼 론칭

심화영 기자   dorothy@
입력 2020-05-22 21:50
[디지털타임스 심화영 기자] 가전양판점이 가전제품을 사면서 홈 인테리어도 가전과 어울리게 하고 싶은 고객을 위해 인테리어 전문업체를 중개해 주는 서비스를 시작한다.


22일 롯데하이마트는 오는 26일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에 '홈인테리어 중개 플랫폼'을 연다고 밝혔다. 인테리어를 계획하고 있는 고객에게 모바일 앱을 통해 인테리어 상담을 중개해주는 서비스다. 해당 플랫폼에서는 인테리어 상담뿐만 아니라 다양한 인테리어 관련 콘텐츠도 선보인다.
서울 및 수도권 지역 인테리어 전문 업체를 중개해주며, 향후 인테리어 전문 업체 입점을 전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입점을 희망하는 인테리어 전문 업체는 별도의 입점 문의 메뉴를 통해 입점할 수 있다. 롯데하이마트는 홈인테리어 중개 플랫폼 론칭을 기념해 엘포인트(L.POINT) 등을 제공하는 다양한 고객 참여형 행사도 마련했다.

모바일 앱 내 '차세대라이프스타일관' 코너에 시공 상담을 위한 '인테리어 상담' 메뉴를 별도로 마련했다. 고객이 시공을 희망하는 지역과 주방, 욕실 등 시공분야를 선택하면 적합한 인테리어 전문 업체가 조회된다. 업체를 선택하면 업체 기본 정보와 시공 가능 지역 및 분야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업체가 제공하는 컨셉별 포트폴리오와 시공 사례를 살펴보고, 시공을 희망하는 컨셉을 정해 상담 신청하면 된다. 상담이 성사되면 업체에서 고객에게 개별적으로 연락을 하여 시공 작업까지 진행한다. 원하는 인테리어 컨셉에 맞는 업체별 포트폴리오를 비교하여 살펴보고, 상담 및 시공까지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다.
롯데하이마트는 올 하반기에는 모바일 앱 내에 대금 안전 결제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플랫폼을 강화할 예정이다. 홈인테리어 중개 플랫폼에서는 다양한 인테리어 관련 콘텐츠도 선보인다.

이옥 롯데하이마트 플랫폼프로젝트팀장은 "가전제품을 구매하면서 주거 공간도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꾸미고 싶은 고객을 위해 인테리어 상담 중개 서비스를 시작하게 됐다"며 "앞으로 차세대라이프스타일관, 인테리어 상담 중개 플랫폼과 같은 다양한 신규 서비스를 도입해 모바일 쇼핑 편의성을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심화영기자 dorothy@dt.co.kr

롯데하이마트가 오는 26일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에 '홈인테리어 중개 플랫폼'을 론칭한다. [롯데하이마트 제공]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