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고 브랜드는 아마존…삼성은 40위 2계단 내려가

김광태기자 ┗ 프랑스 코로나19 사망 3만명 넘어…대도시 재확산 우려

메뉴열기 검색열기

세계 최고 브랜드는 아마존…삼성은 40위 2계단 내려가

김광태 기자   ktkim@
입력 2020-06-30 16:27
미국의 초대형 기업들[로이터=연합뉴스]

미국 아마존이 2년 연속 세계 최고 가치 브랜드로 평가됐다. 삼성은 작년 38위에서 40위로 내려앉았다.


영국의 글로벌 시장조사 업체 '칸타르'(Kantar)는 30일 '2020년 100대 톱 브랜드' 보고서를 발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아마존의 올해 브랜드 가치는 4159억달러(약 500조원)로 작년보다 32% 늘면서 2년 연속 세계 1위 자리를 차지했다.

보고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소비자의 택배 의존도가 커지는 가운데 아마존의 강점이 확인됐다고 설명했다.

2위는 애플(3522억달러), 3위 마이크로소프트(3265억달러), 4위 구글(3236억달러), 5위 비자(1868억달러) 순이었다. 모두 미국 기업 브랜드다.


6위와 7위 자리에는 중국 기업인 알리바바(1525억달러)와 텐센트(1억510억달러)가 올랐다.

나머지 10위권에는 역시 미국 기업 브랜드인 페이스북(1472억달러), 맥도날드(1293억달러), 마스터카드(1억81억달러)가 자리했다.

삼성의 브랜드 가치는 326억달러로 작년보다 7%가량 증가했으나 순위는 2계단 낮아졌다.

김광태기자 ktkim@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