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욱 여연원장 일성 "신뢰회복이 대선승리 지름길"

백인철기자 ┗ 미국투자이민과 유럽투자이민.. 신(新)이민 트렌드는?

메뉴열기 검색열기

지상욱 여연원장 일성 "신뢰회복이 대선승리 지름길"

백인철 기자   chaos@
입력 2020-06-30 15:19
지상욱 신임 여의도연구원장 [연합뉴스]

지상욱 신임 여의도연구원장이 30일 "국민에게서 얻는 데이터로 새로운 정치의 물결을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지 원장은 이날 국회 기자회견에서 "대한민국을 위하고 통합당을 살리고 대선 승리의 기반을 만드는 여연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모든 걸 쏟아붓겠다"고 밝혔다.
지 원장은 "우리가 추구해야 할 일은 어떻게 하면 국민의 신뢰를 회복하고 다시 사랑과 지지를 받느냐는 것"이라며 "신뢰 회복이야말로 2022년 대선에서 수권할 수 있는 지름길"이라고 강조했다.

공학도 출신인 그는 "실리콘밸리에서 수학하고 연구 생활한 경험을 바탕으로 과학적 데이터가 뒷받침되는 정책으로 국민에게 소구하겠다"고 말했다.



지 원장은 지난 20대 국회에서 의원을 지냈고 통합당의 전신인 새누리당 대변인과 원내부대표, 바른정당 정책위원회 의장, 원내부대표, 예결위 간사 등을 역임했다. 21대 총선에서 서울 중구성동구을 선거구에 출마했다가 낙선했다.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은 지 원장을 임명하면서 "데이터 정치, 정책적 선도로 창의적 대안을 제시해달라"고 당부했다고 김은혜 대변인이 기자들에게 전했다.

김 위원장은 또 지 원장과 함께 임명한 김수민 홍보본부장에게 "당명 개정을 포함해 당의 면모를 개선하는 데 주력해달라"고 주문했다.

백인철기자 chaos@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