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국민이 직접 참여하는 ‘2기 LH 국민공감위원회’ 출범

이상현기자 ┗ 무서운 서울 아파트… 평균價 10억 넘었다

메뉴열기 검색열기

LH, 국민이 직접 참여하는 ‘2기 LH 국민공감위원회’ 출범

이상현 기자   ishsy@
입력 2020-07-09 10:14
[디지털타임스 이상현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LH 서울지역본부에서 공동주택 입주민, 사회혁신가, 마을 활동가, 의료·복지분야 전문가 등 다양한 위원으로 구성된 '2기 국민공감위원회'를 발족하고 첫 회의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LH 국민공감위원회는 공사의 경영과 사업 전반에 공공성을 강화하고 국민 만족도를 제고하고자 구성된 시민참여자문기구로, 지난 2018년 6월 1기 위원회가 출범한 바 있다.
이번 2기는 보다 다양한 국민의 의견을 수렴하고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계층의 국민·전문가 23명과 LH 임직원 11명으로 구성됐다.

위원회는 약 1년 6개월간 국민 생활과 관련있는 LH의 주요 사업계획의 수립 단계부터 이행 및 평가 전 과정에서 국민 눈높이의 경영 제언을 제공할 예정이다.



변창흠 LH 사장의 주재로 개최된 이 날 위촉식 행사에서는 지난 1기 위원회에 이어 공동위원장으로 연임된 송경용 한국사회가치연대기금 이사장을 포함한 총 23명의 외부위원에 대한 위촉장이 수여됐다.
변창흠 LH 사장은 "LH는 국민의 공기업으로서 국민의 요구를 세심하게 읽어내는 지혜와 소통능력이 중요하다"며 "LH 국민공감위원회 위원들과 함께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만들어 혁신을 선도하는 기업, 국민에게 사랑받는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이상현기자 ishsy@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