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마트 배달앱 로마켓, `제로배달 유니온` 가맹 모집

심화영기자 ┗ bhc, BBQ에 승소..法 "BBQ, bhc에 300억 배상" 판결

메뉴열기 검색열기

동네마트 배달앱 로마켓, `제로배달 유니온` 가맹 모집

심화영 기자   dorothy@
입력 2020-08-06 10:57
[디지털타임스 심화영 기자] 동네마트 전용 배달 앱 '로마켓'이 오는 9월 시행하는 서울시의 착한 수수료 배달 앱 '제로배달 유니온'에 입점할 가맹점 모집을 시작했다고 6일 밝혔다.


제로배달 유니온은 소상공인들에게 큰 비용 부담이 되고 있는 배달 앱의 중개 수수료 문제를 낮추고자 지난 6월 민관이 협력하여 만든 상생 네트워크다. 로마켓을 비롯해 제로배달유니온에 참여한 16개 민간 배달 앱 서비스 기업들은 서울시, 한결원, 소상공인 단체들과 함께 제로페이 인프라를 활용해 0~2%의 배달 중개료를 실현한다.
이에 따라 로마켓에 입점한 동네 마트는 결제수수료 0% 대의비용 절감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제로배달 유니온이 서울사랑상품권의 온라인 결제를 도입해 소비자가로마켓 앱에서 서울사랑상품권으로 결제하면 가맹 마트는 0.5%의 수수료만 부과하면 되기 때문이다. 신용카드 결제 수수료가 최대 3%정도였던 것을 감안하면 많게는 2.5%까지 절감할 수 있게 됐다.



가맹점 입점은 서울에 사업장을 둔 동네 마트 소상공인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신청을원하는 사업자는 '제로배달 유니온 홈페이지(zeropaydelivery.or.kr)'에 접속해 '로마켓' 선택 후 사업자등록번호, 주소, 연락처 등 가맹점 정보를입력하면 된다. 신청이 완료되면 로마켓이 직접 가맹점에 방문해 POS기기 연계, 메뉴 등록 등 제로배달 서비스 환경을 무료로 구축해준다.
최원석 로마켓 대표는 "로마켓은 온라인으로 옮겨가는 단골 고객을 지키고, 온라인 장보기에 익숙한 신규 소비자를 만들어주는 동네 마트의 파트너가 될 것"이라면서 "이번 제로배달 유니온으로 로마켓 가맹 동네 마트는 서울사랑상품권온라인 결제가 가능하게 돼 마트와 소비자 모두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심화영기자 dorothy@dt.co.kr

동네마트 배달앱 로마켓, `제로배달 유니온` 가맹 모집
동네 마트전용 배달 애플리케이션 '로마켓'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