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총리 "3개 코로나백신 시험 중…전 국민에 제공"

백인철기자 ┗ 속마음 눈치챌라 아슬아슬 로맨스

메뉴열기 검색열기

인도 총리 "3개 코로나백신 시험 중…전 국민에 제공"

백인철 기자   chaos@
입력 2020-08-15 14:20

제74회 독립기념일 기념 연설…영토주권 수호·자립 강조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는 13억명이 넘는 전 국민에게 인도에서 생산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3개의 코로나19 백신을 시험하고 있다고 했다.


모디 총리는 15일 인도 뉴델리 레드포트에서 열린 독립기념일 기념식 연설에서 이같이 말했다고 힌두스탄타임스 등 현지 언론이 전했다.
모디 총리는 "우리 모두 코로나19 백신을 기다리고 있다. 3개 백신이 인도에서 각기 다른 단계의 시험을 진행 중"이라며 "전문가들이 신호를 주는 대로 '메이드인 인디아' 코로나 백신 생산이 가능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우리는 인도의 모든 국민에게 백신을 제공할 수 있도록 (생산) 인프라를 준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인도의 코로나19 확진자는 신규 확진자 6만5002명 추가로 누적 252만명에 이른다.
모디 총리는 이날 연설에서 지난 6월 15일 히말라야산맥 국경에서 인도군과 중국군이 유혈 충돌을 벌인 사건을 언급하며 주권수호와 자립성을 강조했다.

모디 총리는 "주권을 지키는 것은 최상의 가치를 가지며 용감한 인도군은 이에 도전한 이들에게 적합한 대응을 했다"며 "갈완계곡 전투에서 숨진 군인들에게 경례를 바친다"고 말했다. 백인철기자 chaos@dt.co.kr

인도 총리 "3개 코로나백신 시험 중…전 국민에 제공"
모디 인도 총리가 독립기념일 기념식 연설을 하고 있다(사진 = 힌두스탄타임스 홈페이지 캡쳐).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