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형`에 빵 터진 김현미… 송석준 "국민이 너무 힘들어"

김광태기자 ┗ 랜드프로, ‘2021 공인중개사 합격 온라인 LIVE 설명회’ 10월 28일(수) 진행

메뉴열기 검색열기

`테스형`에 빵 터진 김현미… 송석준 "국민이 너무 힘들어"

김광태 기자   ktkim@
입력 2020-10-16 14:58
`테스형`에 빵 터진 김현미… 송석준 "국민이 너무 힘들어"
국감장에 나온 김현미 장관[연합뉴스]

16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국토교통부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나훈아의 '테스형' 일부 대목이 울려퍼졌다. 김현미 장관은 갑작스런 테스형 노래에 고개를 숙이며 웃음을 애써 참았다.


이날 나훈아의 '테스형' 노래는 송석준 국민의힘 의원이 김현미 국토부 장관에게 부동산 정책을 질의하는 과정에서 나왔다. 송 의원은 "부동산 정책으로 국민이 힘들다"고 질타하며 "테스형 가사가 우리 국민들의 마음을 위로하는 내용을 절절히 담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김 장관은 최근 쿠웨이트 국장 장례식에 조문 다녀 온 것으로 알고 있는데, 그 시간에 정부의 잘못된 주택정책으로 많이 상심한 국민에게 위로를 해야 했다"고 말했다.

송의원은 또 "현재 우리나라에서 BTS가 나왔고 최고 수준의 기업도 나왔는데 왜 국민들이 이렇게 힘들어하는 시대가 됐느냐"라고 반문하고 "정부가 20번 넘게 대책을 냈지만 국민은 고통스러워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에 김 장관은 "모든 말에 동의하는 것은 아니지만 국민께 걱정을 끼쳐 죄송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 장관은 "현재 주택 매매시장은 안정세가 나타나고 있고 전세시장은 다소 불안하지만 이런 문제가 잘 해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광태기자 ktkim@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