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복지협의회, 강원랜드와 함께 `하이원 객실나눔 행복캠프` 개최

김광태기자 ┗ 집콕하며 핼로윈 축제 즐겨볼까…다양한 공연 콘텐츠 줄줄이~

메뉴열기 검색열기

한국사회복지협의회, 강원랜드와 함께 `하이원 객실나눔 행복캠프` 개최

김광태 기자   ktkim@
입력 2020-10-16 15:18

사회복지종사자 소진 예방 위한 감정관리교육, 힐링 및 치유프로그램 제공


한국사회복지협의회, 강원랜드와 함께 `하이원 객실나눔 행복캠프` 개최
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서상목)와 ㈜강원랜드(대표 문태곤)는 '2020 하이원 객실나눔 행복캠프(감정관리교육)'를 강원도 하이원리조트 및 정선·태백·영월·삼척 일원에서 지난 12일부터 사회복지종사자를 대상으로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2020 하이원 객실나눔 행복캠프(감정관리교육)'는 ㈜강원랜드가 주최하고,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하는 전국 단위 사회공헌사업이다.
이 사업은 어려운 근무 여건에도 사회복지서비스 제고를 위해 애쓰고 있는 사회복지종사자에게 일상에 지친 몸과 마음을 재충전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지난해부터 추진됐다.



감정노동으로 인한 직무스트레스를 관리하고, 소진을 예방하기 위해서 감정관리교육을 비롯해 사전·사후 직무스트레스 지수 측정을 통한 힐링 및 치유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한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여, 강원도 청정 자연 속에서의 힐링 투어도 실시한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 관계자는 "이번 행복캠프는 2020년 10월 12일에 시작해 2021년까지 총 20회 진행된다"며, "2021년에는 사회복지종사자뿐만 아니라 국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를 위해 헌신적인 노력을 하고 있는 소방관 및 의료진도 이 캠프에 참여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김광태기자 ktkim@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