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엔진오일 SK 지크 제로, 차량관리앱에서 구매 가능

김위수기자 ┗ 외국인 투자자 40% `캐스팅보트`… 이탈표 방지 총력

메뉴열기 검색열기

친환경 엔진오일 SK 지크 제로, 차량관리앱에서 구매 가능

김위수 기자   withsuu@
입력 2020-10-18 13:24
[디지털타임스 김위수 기자] 친환경 엔진오일에 친환경 용기까지 더한 'SK 지크 제로'를 이제 앱으로도 구매할 수 있게 됐다.


SK루브리컨츠는 지난 16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SK서린사옥에서 차량관리앱 '마이클'을 운영하는마카롱팩토리와 '그린 모빌리티를 위한 친환경 윤활유 SK 지크 제로 사용 MOU(업무협약)'를 체결했다. 양사는 환경친화적 사업의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고 향후 다양한 마케팅을 공동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지난 10월 새롭게 출시된 SK 지크 제로는 패키징부터 성능까지 모두 친환경이다. 제품 용기는 폴리에틸렌(PE) 성분의 업사이클링 플라스틱을 사용해 플라스틱 사용량을 감축했다.

연비 개선 효과도 뛰어나다. SK루브리컨츠는 윤활유의 가장 중요한 원료인 윤활기유를 자체 개발하고 있다. 이번 신제품에는 SK루브리컨츠의 프리미엄 윤활기유인 '유베이스 플러스와 합성기유 'PAO'를 첨가해 엔진보호 성능을 강화했다. SK 지크 제로 신제품은 최신 국제 규격이 요구하는 연비개선 효과보다 약 17% 뛰어난 효과를 내며, 연간 주행거리 2만km 기준으로 이산화탄소를 연간 약 90㎏ 감축한다.

SK루브리컨츠와 손잡은 차량관리앱 마이클은 연비와 소모품 교체주기 등 내 차 정보를 한눈에 확인하고, 주변 정비소?세차장 예약까지 가능한 O2O(Online to Offline) 차량관리 플랫폼이다. 현재까지 마이클과 제휴한 전국의 정비소만 200여군데에 이르고 서울·경기지역 세차장은 30곳 정도다.


마이클 서비스의 특징은 전국 200개 제휴 정비소 어디서든 동일한 가격으로 엔진오일 등의 제품을 교환할 수 있다는 점이다. 자동차 정보가 부족하거나 차를 잘 모르는 초보운전자도 마이클을 이용하게 되면 적정 가격에 제품 교환이 가능하다.

현재 마이클 앱은 신규 가입 고객에 5000원 할인 쿠폰을 지급해 경제적인 가격에 SK 지크 제품을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친환경 엔진오일인 SK 지크 제로의 할인 교환 이벤트도 시행 중이다.

김위수기자 withsuu@dt.co.kr

친환경 엔진오일 SK 지크 제로, 차량관리앱에서 구매 가능
박지원(오른쪽) SK루브리컨츠 유활유사업 본부장과 김기풍 마카롱팩토리 대표가 서울 종로구 SK서린사옥에서 '그린 모빌리티를 위한 친환경 윤활유 SK 지크 제로 사용 MOU'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