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핼러윈 특수가자"… 식품업계 잇단 프로모션

김아름기자 ┗ 페트병 패딩·비건 화장품 찾는 소비자…‘착해야’ 팔린다

메뉴열기 검색열기

"핼러윈 특수가자"… 식품업계 잇단 프로모션

김아름 기자   armijjang@
입력 2020-10-26 14:10

도미노피자·뚜레쥬르·버거킹 등
홈파티 특수 공략 불황 타개 노려


"핼러윈 특수가자"… 식품업계 잇단 프로모션
식품업계가 할로윈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도미노피자 제공



[디지털타임스 김아름 기자] 식품업계가 핼러윈 데이를 앞두고 다양한 제품과 프로모션을 선보이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모이기보다 가족 또는 가까운 친구들이 모여 홈파티를 즐기는 경우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홈파티족을 공략해 불황을 타개하겠다는 계획이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도미노피자는 오는 11월 1일까지 피자와 사이드디시, 음료 각 카테고리에서 모두 주문 시 총 금액에서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핼러윈 위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벤트 페이지에서는 도미노피자 자체 캐릭터 '도디'의 핼러윈 카드를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뚜레쥬르도 핼러윈 시즌을 맞아 래밍턴 스타일의 초콜릿 케이크인 '무섭지만 달콤해 쇼콜라 케이크'를 선보인다. 래밍턴 스타일은 네모 모양의 스펀지 케이크에 초콜릿을 바르고 코코넛 가루를 뿌린 케이크다. 시트를 3단으로 쌓아 케이크에 유령, 호박 등 장식물을 올려 유령이 사는 성 같은 느낌을 연출했다.

빵류도 시즌 한정으로 출시한다. '빙글빙글 앙버터'는 패스트리를 입힌 빵 사이에 달콤한 앙금과 유럽 연합의 인증을 받은 레스큐어 버터를 넣었다. 인기 제품 '구운 치즈 케이크 빵'과 '겹겹이 연유 크림 데니쉬' 등도 다양한 핼러윈 장식물을 더했다.


이밖에 호박 모양 머쉬멜로우와 핼러윈 모양의 젤리를 담은 '빛나는 호박 바구니'도 선보인다. 핼러윈 초콜릿으로 구성한 호박, 해골 모양의 '할로윈 바구니'와 유령, 뱀파이어 등 다양한 모양의 '벨파인 롤리팝 초콜릿'도 출시했다.버거킹은 핼러윈 시즌을 맞아 '기네스 할로윈 와퍼'를 한정 판매 메뉴로 선보인다. 기네스 할로윈 와퍼는 다음 달 1일까지 한정 기간 판매된다.

기네스 핼러윈 와퍼는 버거킹이 지난 8월 흑맥주 브랜드 기네스와 협업해 출시한 '기네스 와퍼'의 핼러윈 시즌 버전이다. 할라피뇨와 핫페퍼 칠리소스 등을 추가해 매콤한 맛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직화 방식으로 구운 100% 순쇠고기 패티가 조화를 이룬다.

한 업계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무료해진 일상에 특별함을 만들어줄 핼러윈을 기다리는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제품과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핼러윈 제품과 함께 집에서 가족, 친구들과 소소하지만 특별한 파티를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아름기자 armijjang@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