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동씨사이트, 수능 후 ‘2021학년도 가천대 적성고사 파이널 특강’ 줌(ZOOM) 라이브 강의로 운영

이미정기자 ┗ `워싱턴` 입성한 바이든, 가장 먼저 코로나 희생자 애도

메뉴열기 검색열기

목동씨사이트, 수능 후 ‘2021학년도 가천대 적성고사 파이널 특강’ 줌(ZOOM) 라이브 강의로 운영

이미정 기자   lmj0919@
입력 2020-11-24 14:27

비대면 실시간 강의로 가천대 적성 대비.. EBS 연계 분석으로 적중률 높여


목동씨사이트, 수능 후 ‘2021학년도 가천대 적성고사 파이널 특강’ 줌(ZOOM) 라이브 강의로 운영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1주 정도밖에 남지 않았다. 하지만 수능 후에도 대학별 고사가 남은 수험생들은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야 하는 가운데, 대입 적성고사 전문 목동씨사이트학원(원장 조진환)에서 수능 이후 12월 13일 시험을 실시하는 가천대 적성고사를 대비하기 위해 '2021학년도 가천대 적성고사 파이널 특강'을 비대면 줌(ZOOM) 라이브 강의로 개강한다고 24일 밝혔다.


목동씨사이트학원은 앞서 대면 수업으로 가천대 적성고사 파이널 특강을 다수 개강한다고 안내한 바 있으나, 서울 외 지역 수험생들의 문의가 많아 줌(ZOOM) 라이브 가천대 적성고사 파이널 특강반 개설을 결정했다. 가천대 적성고사 대비 비대면 실시간 강의는 12월 6일(일)부터 진행된다.
학원 관계자는 "적성고사 대학 중 수험생에게 가장 주목받는 대학인 가천대는 2018년부터 수능 이후 적성고사 시험을 실시, 올해도 수능 이후인 12월 13일에 적성고사 시험이 진행될 예정"이라며, "모의고사 성적이 2~3등급 사이인 학생도 수능에 대한 불안심리로 인해 가천대에 많이 지원해 적성고사 실시 대학 중 가장 높은 경쟁률을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대입 전형 중 하나인 적성고사는 대학별로 시험 과목과 출제 방향, 난이도가 다르다. 문제 유형도 안정화되어 있지 않아 대학별 출제 경향에 최적화된 학습 방향 설정이 중요하다. 이에 지망 대학의 출제 유형과 EBS 연계율 등에 대한 분석은 필수적이다. 특히 가천대는 EBS 교재 연계율이 높은 대표적인 대학으로, 국어와 영어 영역은 90% 이상이 EBS 교재 지문에서 그대로 연계돼 변형 문제 형식으로 출제되고 있다.



이에 목동씨사이트학원의 줌(ZOOM) 라이브 2021학년도 가천대 파이널 특강에서는 가천대의 적성고사 최근 3개 학년도 문제를 철저히 분석해 강의에 반영하며 적중률 높은 강의를 제공할 방침이다. 가천대 적성고사 기출 유형과 예상 문제 풀이, EBS 연계 문항 집중 대비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국어, 영어는 EBS 연계 교재의 모든 지문을 분석해 변형한 문제로, 수학은 개념에 기반한 빈출 유형과 EBS 연계 문항을 적절히 배치한 '2021 찐 가천대 파이널 EBS 변형 모의적성고사' 봉투 모의고사와 자체 교재로 강의를 구성해 시험을 대비할 예정이다. 또한 기본 학습능력을 평가하는 적성고사에 대비해 빈출 유형은 빠르지만 확실하게 풀이해 시간을 절약하고, 이를 통해 EBS 연계 문제 및 심화 문제를 풀 수 있는 실력을 기를 수 있도록 수업을 진행한다.

목동씨사이트학원의 비대면 줌(ZOOM) 라이브 강의는 12월 6일(일)부터 12일(토)까지 7일 간 진행된다.

이미정기자 lmj0919@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