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SW인재페스티벌, 12월 3~4일 온라인 중계 및 전시 예정

이미정기자 ┗ `워싱턴` 입성한 바이든, 가장 먼저 코로나 희생자 애도

메뉴열기 검색열기

2020 SW인재페스티벌, 12월 3~4일 온라인 중계 및 전시 예정

이미정 기자   lmj0919@
입력 2020-11-25 15:47
2020 SW인재페스티벌, 12월 3~4일 온라인 중계 및 전시 예정
'2020 SW인재페스티벌'이 오는 12월 3일(목)부터 4일(금)까지 양일간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방식의 온라인 중계 및 전시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전 세계적으로 감염병 확산됨에 따라 다양한 산업현장에서 '디지털 전환'의 필요성이 확대되고 있는 바, 정부는 이러한 흐름에 비례해 높아지는 산업현장의 SW인재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일환으로 'SW중심대학사업'과 '혁신성장청년인재양성사업'에 역점을 두고 펼쳐왔다. 이에 'SW중심대학사업' 및 '혁신성장청년인재집중양성사업'의 우수 성과와 사례들을 국민들과 공유하고 SW인재양성사업의 가치를 확산시킬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고자 이번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내용에 따라 온라인 중계와 온라인 전시로 나뉘며, 온라인 전시는 'SW중심대학관'과 '혁신성장관'으로 나뉘어 개최된다. 행사 첫날인 3일(목)에는 사업 성과들의 온라인 전시가 시작되고, 행사 주최·주관 기관이 참여하는 개막식이 오전에 온라인 중계 방식으로 진행된다. 한편 부대행사로 SW중심대학사업과 관련된 '예비대학' 성격의 프로그램인 초·중등생, 비전공자 대상의 특별강좌들이 현장 생중계로 치러지는데, 'SW중심대학사업' 참여 교수 등이 참여해 참가자들에게 SW분야 입문 기초 정보와 교육과정 등을 4개 강좌로 나누어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당일 오후 2시부터 '혁신성장청년인재집중양성사업'의 올해 교육생들에 대한 비대면 수료식이 함께 진행되며 수료생 소감, 선배 수료생 취업스토리, 전문가 강연, 미니 토크콘서트 등 다채로운 행사가 이어진다.

4일(금) 둘째 날에는 온라인 전시와 함께 구직을 희망하는 SW개발자와 과정 수료생들을 위한 'SW분야 취업 및 창업관련 토크콘서트'가 펼쳐진다. 현직 SW개발자들과 수료생 출신 취·창업자들이 패널로 참여해 관련 노하우를 참여자들과 공유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당일 오후에는 빅데이터 분야 전문가인 송길영 ㈜바이브컴퍼니 부사장과 맛집 검색 및 추천 서비스인 식신㈜의 안병익 대표가 진행하는 'SW/인문 분야 명사 특강' 등이 치러진다.


더불어, 행사 주관기관에서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행사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11월 26일(목)부터 개막 전 날까지 '온라인 사전등록'을 진행한다. 사전등록자 중 선착순 100명 한정으로 모바일 커피상품권을 증정하며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어, 홈페이지 방문자 대상의 퀴즈 이벤트도 진행된다.

한편, 12월 3일(목)부터 4일(금)까지 진행되는 '2020 SW인재페스티벌'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과 SW중심대학협의회가 주관하는 행사이다.

이미정기자 lmj0919@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