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프라이즈, GS건설에 모바일 챗봇 서비스 제공

황병서기자 ┗ 네이버, 연 매출 5조3041억 21% ↑…코로나 여파, 검색·커머스 `급성장`

메뉴열기 검색열기

카카오엔터프라이즈, GS건설에 모바일 챗봇 서비스 제공

황병서 기자   bshwang@
입력 2021-01-14 09:17
카카오엔터프라이즈, GS건설에 모바일 챗봇 서비스 제공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제공

카카오톡으로 분양 상담, 중도금 납부, 입주 안내 등 아파트 분양의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게 된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GS건설과 협력해 아파트 분양의 주요 과정을 카카오톡으로 제공하는 '카카오 i 커넥트 톡 (Kakao i Connect Talk)' 사용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카카오 i 커넥트 톡'은 카카오톡 채널, 챗봇 등을 결합한 AI 기반 비즈니스 플랫폼이다. GS건설은 카카오톡으로 분양 고객들에게 분양·계약·납부·입주·고객문의(A/S) 서비스까지 한 번에 제공할 수 있다. 익숙하고 편리한 카카오톡으로 분양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복잡한 절차를 최소화해 보다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이용자는 카카오톡으로 분양 위치, 평면 안내 등 정보를 확인하고 분양 상담, 계약일 사전 예약 등 예약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분양 후에는 입주 안내, 입주 예약 등의 서비스를 비롯해 분양금 납부 확인서, 입주 예정 확인서, 중도금 납부 조회 등 발급 및 조회 서비스까지 이용할 수 있다. 입주 후에는 AS 신청·AS 접수 내역 확인 등도 할 수 있다.

백상엽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표는 "고객은 카카오톡으로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기업은 고객 사용 패턴 등을 용이하게 분석해 더 좋은 대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챗봇 서비스는 올해 4월 중 오픈 예정이다" 며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IT 기술을 활용해 카카오 i 커넥트 톡으로 가능한 서비스를 지속 확대할 것" 이라고 전했다.황병서기자 BShwang@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