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 `KRX 정보데이터시스템` 새 단장

김병탁기자 ┗

메뉴열기 검색열기

거래소, `KRX 정보데이터시스템` 새 단장

김병탁 기자   kbt4@
입력 2021-01-17 12:29

'시장참여자 증시정보 접근성' 보다 쉽게 개선


한국거래소는 증권·파생상품시장에 대한 정보를 누구나 쉽게 조회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시장정보포털 'KRX 정보데이터시스템'을 오는 18일 새롭게 오픈한다.


거래소는 최근 증시 활황에 따른 증권투자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커진 점을 감안해, 시장참여자들이 증시정보를 보다 빠르게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모바일과 홈페이지를 새 단장했다.
우선 분산돼 있던 증권·파생상품 시장정보의 통합, 데이터의 시각화, 모바일 활용성 강화 등을 통해 투자자의 정보이용 편의성을 크게 개선했다. 기존 여러 사이트로 나누어 제공되던 통계데이터 및 투자참고자료를 통합·재편해 원스톱으로 조회 가능하다.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의 활용도 증가추세에 맞춰 모바일용 화면을 전면 재정비하고 제공하는 정보 콘텐츠를 다양화했다.

접속방식도 개선했다. 인터넷 접속창에 'KRX 정보데이터시스템'의 홈페이지 주소를 직접 입력하거나, KRX 홈페이지의 상단메뉴 중 '정보데이터시스템'와 링크배너를 선택해 접속 가능하다. 또한 기존 시장정보, 공매도 종합포털, 증권투자 정보포털로 접속할 경우에는 새로운 정보데이터시스템으로 자동 연결된다.


거래소는 "새로운 정보데이터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활용해서 시장참여자들이 '묻지마', '깜깜이' 투자에 휩쓸리지 않고, 시장상황과 기업가치 등을 고려하는 합리적이고 건전한 투자문화가 정착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병탁기자 kbt4@dt.co.kr

거래소, `KRX 정보데이터시스템` 새 단장
(한국거래소 제공)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