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툰, `단편웹툰` 다음달 14일까지 공개 모집

황병서기자 ┗ 영화·드라마 삼킨 `웹툰`… 콘텐츠 다양성 넓힌 일등공신

메뉴열기 검색열기

네이버웹툰, `단편웹툰` 다음달 14일까지 공개 모집

황병서 기자   bshwang@
입력 2021-01-20 09:29
네이버웹툰이 웹툰 단편선 '단편.zip'의 연재 작품을 다음달 14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단편.zip' 모집에는 신인 작가와 기성 작가 구분 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오는 2월 14일까지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결과 발표는 3월 중순 개별 안내될 예정이다. 당선작은 매주 한편씩 네이버웹툰의 '단편.zip'에서 공개된다.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웹툰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단편.zip'은 주간 연재를 기본으로 하는 네이버웹툰에서 단편웹툰만이 보여줄 수 있는 개성 있는 소재와 표현을 시도할 수 있도록 마련한 기획 코너이다. 프로 작가는 물론 아마추어 작가라도 주제 및 장르에 구애받지 않고 투고하면 선정 후 네이버웹툰 연재 영역에 선보일 수 있도록 기획됐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실제로 지난해 진행된 '단편.zip' 공개 모집에는 대중성과 작품성을 갖춘 작품들이 다수 접수됐으며, 이 중 총 15개의 작품이 현재 네이버웹툰에서 공개된 상태다. 특히 '평평 지구의 비밀(조만국 작가)'과 '진백(울소 작가)'은 신선한 소재와 연출로 독자들의 큰 관심을 받았고, '성숙의 지표(란탄 작가)'는 여성의 삶을 현실적으로 담아냈다는 평을 받으며 온라인에서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올해에도 장르의 다양성을 한층 넓히고 개성 강하면서도 대중적인 작품들이 발굴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김여정 네이버웹툰 한국웹툰 리더는 "지난해 '단편.zip'을 처음 진행한 결과, 실력 있는 창작자들의 개성 있는 작품들이 다수 접수돼 웹툰이라는 콘텐츠가 가진 힘과 표현의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올해에도 단편웹툰만이 보여줄 수 있는 재미있는 작품들이 많은 독자들을 만날 수 있도록 관심과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황병서기자 BShwang@dt.co.kr

네이버웹툰, `단편웹툰` 다음달 14일까지 공개 모집
네이버 웹툰 제공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