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트룩스, KOTRA 대외경제정보 플랫폼 사업 수주

안경애기자 ┗ 최명진 한컴인스페이스 대표, 한국무인이동체연구조합 이사장 선임

메뉴열기 검색열기

솔트룩스, KOTRA 대외경제정보 플랫폼 사업 수주

안경애 기자   naturean@
입력 2021-02-23 11:45

해외 유망 시장, 인증 규제 등 정보 제공


솔트룩스, KOTRA 대외경제정보 플랫폼 사업 수주
KOTRA 대외경제정보 플랫폼 개요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전문기업 솔트룩스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발주한 '대외경제정보 통합 플랫폼 구축 1단계' 사업을 수주했다고 23일 밝혔다. 사업은 63억원 규모로, 솔트룩스는 메타넷대우정보와 컨소시엄으로 참여한다.


이 사업은 해외진출 기업이 유망 시장, 해외 인증 규제 등 필요한 정보를 적기에 활용해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추진된다. △대외경제정보 통합 플랫폼 인프라 구축 △대외경제정보 포털 시스템 구축 △대외경제정보 연계 수집 기능 1단계 개발 △대외경제정보 모바일 서비스 개발 △빅데이터·AI 기술을 활용한 지능형 서비스 1단계 구축 등으로 구성된다.


이 사업을 통해 해외진출 기업은 필요한 대외경제정보를 한 곳에서 빠르고 편리하게 찾아 기업활동에 활용할 수 있게 된다. 대학, 연구기관, 언론사 등에서도 다양한 목적에 맞게 활용 가능하다. 다양하게 제공되는 데이터와 오픈API(앱프로그래밍인터페이스)를 통해 새로운 서비스 개발에도 쓸 수 있다.
이경일 솔트룩스 대표는 "국가 경제의 핵심 중 하나인 수출 경쟁력 강화를 위한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돼 뜻깊다"면서 "그동안 수행해온 정부 프로젝트 경험을 바탕으로 사용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구현하겠다"고 말했다. 안경애기자 naturean@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