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제이홉, 솔로곡 `블루 사이드` 깜짝 공개

이미정기자 ┗ 조석현→조현우 개명…펜트하우스2 후속 `모범택시` 캐스팅

메뉴열기 검색열기

BTS 제이홉, 솔로곡 `블루 사이드` 깜짝 공개

이미정 기자   lmj0919@
입력 2021-03-02 18:01
그룹 방탄소년단(BTS) 제이홉이 솔로곡 '블루 사이드'(Blue Side)를 깜짝 공개했다.


제이홉은 2일 사운드 클라우드와 방탄소년단 블로그 등을 통해 '블루 사이드'를 공개했다.
제이홉은 블로그에 올린 글에서 "오늘은 '호프 월드'(Hope World)가 나온 지 3년이 되는 날"이라며 "철없이 이끌리는 대로 소년의 음악 일지를 써 내려갔던 순수한 그 시절이 그리울 때가 있다"고 전했다.

그는 "'블루 사이드'를 완성해야겠다는 생각의 시작은 그 감정이 시초"라며 "돌아갈 수는 없지만, 한 번쯤은 그 품에 안겨 지금의 나를 위로하고 뜨겁게 달아오른 나를 차분하고 냉정하게 식혀주는 다방면의 파란 안식처가 필요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시간이 지나면서 '왜 곡을 다 쓰지 못했을까?'라는 물음의 답도 점점 정리됐다"며 "음악적으로 담아내기에 과분한 주제였던 거 같고 그렇지만 '언젠가는 나 스스로가 느끼고 알겠지'라는 운명적인 의식을 가졌던 거 같다"고 밝혔다.

지난 2018년 발표한 첫 번째 믹스테이프 '호프 월드'의 아우트로 트랙으로 실렸던 곡에 가사를 붙이고 멜로디를 더해 약 3분 18초 길이의 노래로 완성했다. 제이홉이 작곡가 히스 노이즈, 아도라와 함께 작업했다.


'돌아가고 싶어 / 아무것도 모르던 그때로', '하늘 바람 타고 지금 이 순간 그곳으로 블루 / 지금 날 위로해 주는 내 마음의 블루' 등 과거를 그리워하는 마음을 표현한 노랫말이 우울한 분위기의 멜로디와 어우러졌다.

방탄소년단은 솔로 음반을 발표하지는 않지만 비상업적 목적으로 무료로 배포하는 믹스테이프 등을 통해 멤버 각각의 개성이 드러나는 음악을 선보이고 있다.

방탄소년단 슈가의 두 번째 믹스테이프 'D-2' 타이틀곡 '대취타' 뮤직비디오도 전날 2억 뷰를 돌파했다. 슈가가 어거스트 디(Agust D)라는 활동명으로 지난해 5월 공개한 이 믹스테이프는 발매 직후 빌보드 200에서 11위를 차지했고, '대취타'는 핫 100에서 76위를 기록했다.

이미정기자 lmj0919@dt.co.kr

BTS 제이홉, 솔로곡 `블루 사이드` 깜짝 공개
방탄소년단, 한국 가수 최초 'MTV 언플러그드' 출연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제공]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