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 "항생제 주사 `타짐주`, 중국 우선 처방목록 등재"

김수연기자 ┗ 삼성서울병원, 디지털치료연구센터 개소…"전자약 등 4차산업 이끌 신개념 의료기기 개발"

메뉴열기 검색열기

한미약품 "항생제 주사 `타짐주`, 중국 우선 처방목록 등재"

김수연 기자   newsnews@
입력 2021-03-31 17:14
한미약품은 항생제 주사 '타짐주'(성분명 세프타지딤)가 중국 정부로부터 품질을 인증받아 의료기관 내 우선 처방목록에 등재됐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우선 처방목록 등재는 타짐 주사제가 최근 중국 정부의 품질 인증 제도인 '일치성 평가'를 통과한 데 따른 것이다.
한미약품에 따르면 일치성 평가란 중국 정부가 의약품 품질 향상을 목적으로 2016년에 도입한 제도로, 기존 오리지널 제품과 효능이 동일함을 입증하는 시험이다.

이 평가를 통과하면 중국 전역의 의료기관에서 우선 처방 목록에 등재되는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공공의료시설인 국공립병원에 의약품을 공급하는 입찰에도 참여할 수 있다. 평가에서 탈락하면 시장에서 퇴출된다.


중국 내 외국계 제약사 제품 중에서 일치성 평가를 통과한 항생 주사제는 타짐이 유일하다고 한미약품은 강조했다. 현재 타짐의 중국 내 영업과 마케팅은 북경한미약품이 전담하고 있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중국 정부의 까다로운 품질 심사 절차를 통과했다"며 "중국 정부가 공식 인증한 만큼 중국 의료진과 환자들에게 더욱 신뢰받는 한국 제약기업으로 자리 잡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김수연기자 newsnews@dt.co.kr

한미약품 "항생제 주사 `타짐주`, 중국 우선 처방목록 등재"
한미약품의 '타짐주'. 한미약품 제공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