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증권, 디지털솔루션·소비자보호실 신설

김병탁기자 ┗

메뉴열기 검색열기

현대차증권, 디지털솔루션·소비자보호실 신설

김병탁 기자   kbt4@
입력 2021-04-01 11:36

채널총괄본부로 리테일·홀세일 자산관리 부문 통합
디지털솔루션실 신설 디지털 전환 추진력 강화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 위한 소비자 보호실 신설


현대차증권은 고객중심의 디지털 전환과 금융 소비자 보호를 강화하기 위한 조직개편을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우선 고객자산관리 서비스 강화를 위해 리테일과 홀세일로 나누어져 있던 자산관리 부문을 통합, 채널총괄본부로 재편했다. 이를 통해 개인고객과 법인고객을 아우르는 통합 자산관리가 가능해졌다. 기존 WM사업부문과 상품전략 부문을 채널총괄본부 산하 리테일사업부로 통합해 영업 채널과 상품&전략 조직 간의 시너지 강화를 도모한다.
또한 현대차증권은 사업부별로 흩어져있던 디지털 업무를 통합해, 자산관리 부문 디지털 업무를 총괄하는 '디지털솔루션실'을 채널총괄본부 리테일사업부 산하에 신설했다. 디지털솔루션실은 디지털 환경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Digital Transformation 추진력 확보를 위해 애자일(Agile) 조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필요에 따라서 언제든지 유연하고 민첩하게 프로젝트를 수행, 시시각각 변하는 디지털 사업환경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소비자보호 강화를 위해 선제적으로 대표이사 직속의 소비자보호실을 신설했다. 고객 관점에서 의사 결정할 수 있는 여건을 강화해 금융소비자 보호 선도에 나선다.



추가적으로 운용 조직 전문성 강화와 리서치센터 기능을 확대한다. 전략PI실을 대표이사 직속으로 두고 산하에 채권운용팀을 배치, 자산운용의 전문성 강화를 도모한다. 리서치센터에 글로벌 리서치팀을 신설해, 해외주식 투자정보 제공 확대와 컨설팅 강화를 통해 해외주식투자 서비스 영업 등을 지원한다.
현대차증권 관계자는 "디지털·비대면을 중심으로 급변하는 금융환경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소비자 보호를 적극적으로 실행해 고객에게 신뢰받는 증권사로 지속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병탁기자 kbt4@dt.co.kr

현대차증권, 디지털솔루션·소비자보호실 신설
(현대차증권 제공)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