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검색열기

전세계 13만명 마음 빛낸 샤이니

김광태 기자   ktkim@
입력 2021-04-05 11:39

3년만에 온라인으로 단독콘서트 개최
#샤이니 해시태그 트위터 실시간 1위
글로벌 120개국 팬들 뜨겁게 반응
13일·18일 V라이브 통해 스트리밍


전세계 13만명 마음 빛낸 샤이니
그룹 샤이니 온라인 콘서트 캡처[SM엔터테인먼트 제공]

3년 만에 단독 콘서트를 연 그룹 샤이니가 전 세계 약 13만 명의 시청자를 매료시켰다.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전날 온라인 콘서트 '비욘드 라이브 - 샤이니 : 샤이니 월드'를 전세계에 생중계했다고 5일 밝혔다. 화려한 음악과 퍼포먼스, 팬들과의 실시간 소통으로 120개국에서 약 13만 명이 뜨겁게 반응했다.
'#SHINee', '#SHINee_BeyondLIVE' 등 샤이니 콘서트와 관련된 해시태그(#)가 트위터에 잇달아 올라오면서 캐나다, 뉴질랜드, 아르헨티나, 포르투갈, 인도네시아, 멕시코 등에서 실시간 트렌드 1위를 휩쓸면서 샤이니의 글로벌 파워를 다시 한번 확인시켜줬다.

샤이니는 이날 '뷰', '셜록', '산소 같은 너', '줄리엣', '드림 걸' 등 과거 히트곡을 비롯해 최근 발매한 정규 7집에 실린 '돈트 콜 미', '어텐션', '키스 키스' 등 다양한 무대를 선보였다. 오는 12일 발표하는 리패키지 앨범 타이틀곡인 '아틀란티스' 무대도 최초로 공개했다.

또한 대형 LED 바닥으로 공간이 왜곡된 느낌을 주는 'Attention' 무대의 그리드 효과, 'View'의 몽환적인 곡 분위기를 살린 우주와 행성 배경 등 AR 효과를 비롯해, 'Atlantis'의 파도가 생생하게 요동치는 듯한 그래픽 소스를 활용한 연출로 시청자들의 몰입도를 한껏 높여 화려한 볼거리를 선사했다.


이들은 공연 말미 팬들에게 "이런 (비욘드 라이브 같은) 기술이 있어서 감사하다. 그동안 묵은 갈증이 해소됐으면 다행이다"며 "앞으로도 이런 좋은 소통의 자리를 만들도록 할 테니 재밌게 같이 활동하자"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샤이니의 'Beyond LIVE - SHINee : SHINee WORLD'는 13일 오후 8시, 18일 오전 11시 네이버 V LIVE를 통해 딜레이 스트리밍된다.

김광태기자 ktkim@dt.co.kr

전세계 13만명 마음 빛낸 샤이니
그룹 샤이니 온라인 콘서트 캡처[SM엔터테인먼트 제공]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