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지텍, 클라우데라 파트너로 데이터 플랫폼 시장 공략 나선다

안경애기자 ┗ 임혜숙 과기장관 후보자, NST 첫 여성.최연소 이사장

메뉴열기 검색열기

피앤지텍, 클라우데라 파트너로 데이터 플랫폼 시장 공략 나선다

안경애 기자   naturean@
입력 2021-04-08 08:49

클라우데라 데이터 플랫폼 솔루션으로 공공·제조·유통·e커머스 분야 공략


피앤지텍, 클라우데라 파트너로 데이터 플랫폼 시장 공략 나선다
IT솔루션 기업 피앤지텍(대표 조홍길)은 글로벌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플랫폼 회사 클라우데라(한국지사장 강형준)와 실버 파트너 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피앤지텍은 이번 계약을 통해 클라우데라 데이터 플랫폼(CDP)을 비롯해 '클라우데라 데이터플로우(CDF)', '클라우데라 데이터 사이언스 워크벤치(CDSW)' 등의 제품을 공급한다. 피앤지텍은 이를 기반으로 공공·제조·유통·e커머스 분야를 중심으로 국내 빅데이터 플랫폼 시장 공략에 주력하는 한편, 산업별 고객을 대상으로 국내외 구축사례를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조홍길 피앤지텍 CEO는 "다년간 쌓아온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역량과 클라우데라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많은 국내 기업들이 안정적으로 빅데이터 플랫폼을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면서 "클라우데라는 세계 최초로 빅데이터 솔루션을 상용화한 기업으로, 함께 국내 빅데이터 시장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강형준 클라우데라코리아 지사장은 "세계적으로 수 천 개의 고객이 월 구독 방식으로 클라우데라 플랫폼을 이용하며, 통신, 금융, 인터넷 기업, 공공, 제조, 자동차, 리테일 등 전 산업분야에 걸쳐 비즈니스가 이뤄지고 있다"며 "국내에서도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상에서 데이터 분석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수요가 커지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세계 10대 금융기관 중 8곳, 세계 10대 통신사 중 10곳, 40개 이상의 정부기관, 세계 10대 자동차 기업 중 10곳, 세계 10대 제약사 중 9곳, 세계 상위 5개 기술 회사 중 4 개가 클라우데라 솔루션을 도입해 운용하고 있다.

피앤지텍이 제공하는 클라우데라 데이터 플랫폼(CDP)은 모든 클라우드 환경에서 IT 기업에 비즈니스 서비스형 데이터 분석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퍼블릭 클라우드와 유사한 환경의 민첩성, 탄력성, 사용 편의성을 통해 오픈소스 데이터 관리 기능을 제공해 특정 기업에 구속되는 것을 막아 준다. 안경애기자 naturean@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