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트, 중년 마음에 쏙~

김수현기자 ┗

메뉴열기 검색열기

핀트, 중년 마음에 쏙~

김수현 기자   ksh@
입력 2021-07-12 19:37

AI 인공지능 금융 플랫폼
5060 이용자 1년만에 11배


핀트, 중년 마음에 쏙~
2030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인공지능(AI) 간편투자 금융 플랫폼 '핀트(Fint)'가 5060세대에게도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5060세대의 핀트 이용자수가 최근 1년만에 11배 급증했다.


핀트를 운영하는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대표 정인영)은 지난 6월30일 기준 50대와 60대 이용자 수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1배씩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1년 간 핀트 고객은 전 연령대에서 평균 7.2배 증가했다. 연령대별로는 20대가 5배, 30대가 3배, 40대가 5배 증가한 데 비해 50대와 60대는 각각 11배 증가했다.

지난해까지 3%에 불과하던 5060세대의 이용자 비율도 2배 이상 늘어나 7%대까지 올라섰다. 5060세대의 투자일임금액(AUM) 역시 100억원으로 전체 AUM의 20%를 차지했다.


5060세대의 이용자 증가는 핀트의 주 고객층인 MZ세대가 높은 서비스 만족도를 바탕으로 부모세대에게 핀트 서비스를 소개하고 사용을 추천한 것이 주된 요인으로 분석된다. 실제 중장년층 신규 고객이 대거 유입된 기간은 가족이 함께 모이는 추석과 신정, 구정과 같은 명절 기간에 집중된 것으로 나타났다.

MZ세대에 이어 5060세대까지 고객층을 빠르게 확대하면서 핀트는 출시 2년 2개월만에 누적 회원수 50만명, 누적 투자일임 계좌수 12만건을 돌파하면서 국내 대표 간편투자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정인영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 대표는 "세대에 관계없이 보다 많은 고객들이 모바일 앱으로 간편하게 자산을 쌓아가는 경험과 일상을 즐기는 투자 습관을 만들 수 있도록 서비스 고도화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김수현기자 ksh@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