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휴면예금·보험금 찾아가세요"

황두현기자 ┗

메뉴열기 검색열기

카카오뱅크 "휴면예금·보험금 찾아가세요"

황두현 기자   ausure@
입력 2021-07-21 14:13

휴면예금부터 휴면보험금까지 한 번에 조회·신청 가능


카카오뱅크 "휴면예금·보험금 찾아가세요"
카카오뱅크 제공

카카오뱅크는 21일 서민금융진흥원과 손잡고 휴면예금과 휴면보험금을 카카오뱅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조회하고 찾을 수 있는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휴면예금과 휴면보험금 조회 서비스 이용시간은 24시간이며, 지급 신청은 평일 새벽 1시부터 23시까지이다. 지급 신청된 휴면예금과 휴면보험금은 고객의 카카오뱅크 계좌로 입금된다. 서민금융진흥원이 관리하는 휴면예금과 휴면보험금만 가능하다.
2020년말 기준 서민금융진흥원이 관리하는 휴면예금과 휴면보험금은 약 1조원에 달한다. 예금은 5년 이상, 보험금은 3년 이상 거래가 없는 경우 휴면 상태로 바뀐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고객들이 잊고 있던 휴면예금과 휴면보험금을 카카오뱅크 앱에서 편리하게 찾을 수 있도록 하는 데 서비스 주안점을 뒀다"고 말했다.


카카오뱅크와 서민금융진흥원은 지난 2월 서비스 출시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서민금융진흥원은 은행권 내 모바일앱 활성이용자수가 가장 많은 카카오뱅크를 통해 휴면예금과 휴면보험금 찾기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카카오뱅크는 8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휴면예금·보험금 찾기'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기간 중 휴면예금과 휴면보험금을 조회하고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커피쿠폰을 추첨하여 제공한다.

황두현기자 ausure@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