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보협회, `자동차사고 과실비율` 카카오톡 챗봇으로 확인

박재찬기자 ┗

메뉴열기 검색열기

손보협회, `자동차사고 과실비율` 카카오톡 챗봇으로 확인

박재찬 기자   jcpark@
입력 2021-07-21 14:13
손보협회, `자동차사고 과실비율` 카카오톡 챗봇으로 확인
544개 검색 조합(시나리오)별 검색 결과 제공(말풍선, 버튼 등 친숙한 사용자 경험 제공) <손해보험협회 제공>

손해보험협회는 소비자가 보다 쉽고 편리하게 자동차사고 과실비율 등을 알아볼 수 있는 챗봇 서비스를 오는 22일부터 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손보협회는 최근 소비자의 자동차사고 과실비율에 대한 관심 및 모바일 기반 정보검색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소비자의 알 권리를 강화하고 정보 검색 편의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카카오톡 기반의 챗봇을 개발했다.
'손보협회 과실비율분쟁 심의위원회 안내 챗봇'은 카카오톡을 통해 24시간 365일 어디서나 누구든지 손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자동차사고 유형에 따른 과실비율 검색, 과실비율분쟁 심의 진행상태 조회, 자동차사고 관련 인터넷 상담신청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심의 절차 등 궁금한 내용을 대화창에 질문하면 즉시 답변을 제공함으로써, 소비자가 원하는 정보를 카카오톡 안에서 손쉽게 찾을 수 있게 됐다.
아울러 교통사고 발생시, 손보사·공제사의 사고 접수 문자 메시지에도 챗봇 URL을 안내해 사고 당사자가 과실비율 등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손보협회는 "소비자의 과실비율 예측 가능성을 높이고 사고 당사자 간 과실비율 분쟁의 감소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박재찬기자 jcpark@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