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셔리 화장품 효과 톡톡… LG생건 상반기 최고실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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럭셔리 화장품 효과 톡톡… LG생건 상반기 최고실적

김아름 기자   armijjang@
입력 2021-07-22 20:04
럭셔리 화장품 효과 톡톡… LG생건 상반기 최고실적
LG생건이 2분기에도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디지털타임스 김아름 기자]LG생활건강은 2021년 2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10.7% 늘어난 3358억원이라고 22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은 13.4% 늘어난 2조214억원, 당기순이익은 10.6% 증가한 2264억원이었다.


1, 2분기 모두 실적이 개선되며 상반기 실적 역시 사상 최대를 기록했다. LG생건의 올 상반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4조581억원, 7063억원으로 전년 대비 10.3%, 10.9% 증가했다.
럭셔리 브랜드와 중국 시장에서의 선전이 성장을 뒷받침했다. 뷰티와 데일리 뷰티를 합산한 전체 화장품 매출은 2조9111억원, 영업이익은 5732억원을 기록하며 전년동기 대비 각각 14.9%, 17.4% 성장했다.

뷰티(화장품) 사업의 상반기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14.3% 증가한 2조2744억원, 영업이익은 18.4% 증가한 4733억원을 달성했다.



코로나19의 영향이 여전히 지속되는 가운데 럭셔리 화장품과 중국 사업이 높은 성장세를 보이며 매출과 영업이익이 코로나19 이전 수준으로 빠르게 회복했다. 특히 중국 럭셔리 화장품 시장의 경쟁 심화에도 후, 오휘, 숨 등 주요 럭셔리 브랜드들이 호실적을 거두며 현지 시장에서의 높은 수요를 확인했다. HDB(생활용품)사업의 상반기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8.0% 증가한 1조169억원, 영업이익은 2.7% 감소한 1250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급증했던 위생용품 수요가 현저하게 줄어들면서 영업이익이 소폭 감소했다. 온라인 채널에서 고객 접점을 강화하고, '빌려쓰는 지구 리필 스테이션'을 운영하는 등 고객 친화적 가치 소비를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리프레시먼트(음료)사업의 상반기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2.5% 증가한 7668억원, 영업이익은 0.7% 감소한 1080억원이었다. 코카콜라, 파워에이드, 몬스터에너지 등 주요 브랜드들이 매출 성장을 견인했지만 국내 최대 캔 생산업체에 발생한 화재로 장기간 생산이 중단되면서 캔 가격 상승이 지속되고 PET병 원재료 가격이 상승하는 등 원부자재 가격 압박으로 수익성 개선에 어려움을 겪었다.

김아름기자 armijjang@d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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