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정밀해진 3D프린터… 신도리코, 치과에 공급

박정일기자 ┗ "수출로 버틴 100대 기업, 해외시장 의존도↑"

메뉴열기 검색열기

더 정밀해진 3D프린터… 신도리코, 치과에 공급

박정일 기자   comja77@
입력 2021-07-22 14:34
더 정밀해진 3D프린터… 신도리코, 치과에 공급
신도리코 3D 프린터 'Sindoh A1SD' 이미지. <신도리코 제공>

[디지털타임스 박정일 기자] 신도리코는 치과 시장에 최적화 한 3D프린터 'Sindoh A1SD'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신제품은 고해상도 LCD(액정표시장치)와 고효율 LED(발광다이오드)를 활용한 '마스크 광경화성 수지 조형 방식(MSLA)'을 적용했다.
LED 광원을 이용해 하나의 층을 출력할 때 면 단위로 한 번에 굳히기 때문에 SLA 방식보다 출력속도가 빠르다.



신제품은 치아에 충치를 제거한 후에 빈 공간을 채우기 위해 제작하는 인레이나 상실된 치아의 양쪽 치아를 기둥으로 활용해 고정하는 브릿지 등을 빠른 속도로 출력할 수 있다. 정밀한 출력을 원할 때에는 50㎛, 더 빠른 출력을 원할 때에는 100㎛ 레이어로 두께를 선택할 수 있다.
5.5인치(115x80x180㎜) 크기의 빌드 사이즈를 적용해 필요한 부분만 신속하게 출력할 수 있고 사용할 수 있는 레진의 종류도 다양하다.

조형 최적 온도인 25~28℃를 유지하는 '자동 온도 조절 시스템'을 적용해 조형 성공률을 극대화했을 뿐만 아니라, 저온 환경 등 기기 주변의 환경적인 요소에 의한 영향을 최소화하 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박정일기자 comja77@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