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광그룹 일주재단 `수학 심포지엄 2021` 후원

김위수기자 ┗ 코로나 와중에 기술 국외유출 늘어나…중국 집중

메뉴열기 검색열기

태광그룹 일주재단 `수학 심포지엄 2021` 후원

김위수 기자   withsuu@
입력 2021-07-22 19:52
태광그룹 일주재단 `수학 심포지엄 2021` 후원
태광그룹 일주학술문화재단이 후원하는 일주수학학교가 오는 23일까지 포스텍 수리과학관에서 '함수해석학'과 '수리 데이터과학'을 주제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태광그룹 제공>

[디지털타임스 김위수 기자] 태광그룹 일주학술문화재단(일주재단)은 기초과학분야에 대한 연구 활성화를 위해 포스텍 수학연구소(PMI)가 주관하는 '일주 수학 심포지엄 2021'을 후원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일주재단과 태광그룹의 설립자인 고(故) 일주(一洲) 이임용 회장의 탄생 100주년을 기념해 마련됐다.


이 행사는 포스텍 수학연구소와 수리 데이터과학 연구소(POSTECH MINDS)가 공동주관하며, 이달부터 다음달말까지 총 4개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이 중에서 일주재단은 지난 2009년부터 세계 석학들이 모이는 일주수학학교를 올해로 16년째 총 2억4000만원을 기초수학연구비용으로 후원하고 있다. 일주수학학교는 '함수해석학'과 '수리 데이터과학'을 주제로 21일부터 23일까지 포스텍 수리과학관에서 진행한다. '일주-MINDS 데이터과학 집중연구학교(POSTECH)'도 다음달 9일부터 20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밀도드리의 수학적 분석과 인공지능 음악회인 '일주-포항AI풍류 연주회'는 오는 29일 서울JCC아트센터에서 진행된다.
허승조 일주재단 이사장은 "순수학문분야 연구자를 지원·육성하겠다는 고(故) 이임용 전 태광그룹 회장의 유지에 따라 젊은 수학자들 육성을 위해 매년 일주수학학교를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기초과학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적극적인 지원을 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위수기자 withsuu@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