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파크 품은 여수 전원주택 ‘오즈레인보우빌리지’, 입주자 2차 모집

김대성기자 ┗

메뉴열기 검색열기

테마파크 품은 여수 전원주택 ‘오즈레인보우빌리지’, 입주자 2차 모집

김대성 기자   kdsung@
입력 2021-07-23 10:41

오션뷰 누리는 타운하우스에서 이웃과 함께하는 공동체마을


테마파크 품은 여수 전원주택 ‘오즈레인보우빌리지’, 입주자 2차 모집
사진= 오즈레인보우빌리지. 제공

전남 여수시 돌산읍 일원에 100세대 타운하우스와 테마파크로 조성되는 '오즈레인보우빌리지(OZ;레인보우빌리지)'가 입주자 2차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타운하우스는 거주자의 라이프스타일과 가족 구성원을 고려해 맞춤형 유닛 공간과 옵션으로 마련된다. 아울러 2층의 거실과 주방 테라스에서 탁 트인 오션뷰를 누릴 수 있으며, 쾌적하고 안전한 생활을 위한 특화 설계가 적용된다. 마을 농장과 마을 숲, 다목적실, 사계절 정자 등 입주자를 위한 야외 공간도 제공된다.
오즈레인보우빌리지의 특징은 이웃과는 원하는 일을 찾아 보살피고 나누며 생활하는 '공동체마을'이라는 것이다.

17년간 농어촌 지역에 새로운 공동체마을을 만들어 온 사회적기업 민들레코하우징의 설계와 기획, 관리 아래 주민공동시설에서 배움과 의견을 나눌 수 있다. 아울러 지역 경관 개선과 지역 역량 강화 사업을 골자로 하는 농산어촌지원사업이나 마을 협동조합 운영 등을 통해 마을과 지역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다.



테마파크는 문화 체험 및 이벤트 기획 운영사인 ABA코리아㈜가 명작 동화 '오즈의 마법사'를 모티브로 조성하는 테마파크를 통한 수익 창출도 가능하다. 방문객에 의한 수익 일부가 배당되며, 입주 2년 후부터는 운영수익 지분의 40%가 부여되기 때문이다. 테마파크 근무 인력에 대한 우선 고용 혜택도 주어진다.
관계자는 "여수의 쾌적한 자연과 이웃의 따스한 정을 누릴 수 있는 파노라마 오션뷰 타운하우스 오즈레인보우빌리지의 모든 활동은 입주자의 프라이버시를 최우선으로 하며, 자율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라며 "2차 입주자 모집에 귀농이나 귀촌을 꿈꾸는 분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오즈레인보우빌리지는 소득세법상 조세특례제한법 제99조 4의 적용대상이어서 1가구 2주택 양도소득세 대상에 해당하지 않는다. 덕분에 지난 5월 1차 입주자 모집을 한 달 만에 성공적으로 마무리했으며, 현재 여수엑스포 전시장에 위치한 모델하우스를 통해 2차 입주자 모집 관련 상담을 하고 있다. 보다 상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및 여수엑스포 전시장 내 모델하우스에서 알아볼 수 있다.

김대성기자 kdsung@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