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엔드 오피스텔 열풍 속 규제 피한 ‘포유 르센티 길동’ 눈길

손치배기자 ┗

메뉴열기 검색열기

하이엔드 오피스텔 열풍 속 규제 피한 ‘포유 르센티 길동’ 눈길

손치배 기자   soncba@
입력 2021-07-23 16:39
하이엔드 오피스텔 열풍 속 규제 피한 ‘포유 르센티 길동’ 눈길
사진= 포유르센티 길동. 이미지

부동산 시장에 '하이엔드' 바람이 불고 있다. 소비 트렌드가 '가성비'을 중시했던 과거와 달리 '가심비(가격 대비 심리적 만족감)'으로 변화하면서 부동산 시장에도 영향을 미친 것이다.


현대인들의 소득수준이 크게 향상된 상황에서 코로나19로 장기화로 인해 주거공간에 대한 인식이 달라진 것도 요인이다. 집에 있는 시간이 늘면서 단순 거주기능을 넘어 휴식과 업무, 문화생활까지 집에서 해결하려는 경향이 뚜렷해진 것이다.
이런 가운데 최근 민간 아파트에 분양가 상한제가 확대 적용되면서 고급 오피스텔 현장이 반사이익을 얻고 있다. 고급 커뮤니티에 호텔급 인테리어는 물론 아파트 못지 않은 입지 프리미엄을 갖춘 오피스텔이 대안으로 떠오는 것이다.

여기에 19세 이상이라면 청약통장이나 거주지 제한, 주택 소유 등과 관계없이 청약이 가능하며 취득세, 양도세 산정 시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는다는 오피스텔의 이점까지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작용했다.

오피스텔 선호도가 높은 강남4구 강동구에 들어서는 '포유 르센티 길동'의 경우, 하이엔드 오피스텔 전략으로 주요 수요층인 2030 MZ세대의 니즈를 충족시키며 성황리에 분양 중이다.

'포유 르센티 길동'은 지하2층~지상18층까지 오피스텔 158실, 상가 21실, 소호사무실 13실로 조성된다. 이중 지상6층~지상17층에는 오피스텔, 지하 1층~지상 5층은 상가, 소호사무실이 들어선다.

오피스텔은 원룸형 복층과 투룸형 복층 다양한 평형대로 구성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주택담보인정비율(LTV) 조정에 따른 규제와 천호지구 지구단위계획 변경으로 높이가 하향 적용되며 집값 상승이 상황에서, 변경고시 이전 확정 대상으로 규제를 빗겨갔다는 점도 강점으로 작용했다.



하이엔드 오피스텔 추구하는 만큼 고급 자재를 사용한 인테리어로 주거공간의 품격을 높였다. 여기에 창호 시장에서 최고의 기술력을 자랑하는 독일 레하우의 공식인증 파트너 시스템 창호 기술을 채용해 견고한 매립형 힌지와 스트레이커를 갖춰 단열 및 차음 효과를 극대하고, 보안을 강화해 주거기능에 빼놓을 수 없는 요건들을 충실히 수행했다.
풀퍼니시드 시스템으로 생활 편의성과 고품격 프리미엄 주거 환경의 완성도를 극대화했다. 거주 공간 내에 홈 IOT, 에어드레서, 천장 무풍형 에어컨, 레인지 오븐 일체형,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일체형, 신발살균 건조기, 비데 일체형, 열교환기, 하이라이트 등 고품격 옵션을 제공한다.

풍부한 교통 인프라도 갖췄다. 서울 지하철 5호선 강동역, 길동역, 둔촌동역과 도보거리 내 8호선 천호역, 9호선 중앙보훈병원역이 인접한 트리플 역세권으로 서울 강남, 잠실 등 주요 업무지구로 출퇴근이 용이하다. 5호선 연장 및 직결화가 예정되어 있고, 8, 9호선이 추가로 연장되면 대중교통망은 한층 더 탄탄해질 예정이다. 후 개통될 서울 세종 고속도로로 서울 외 수도권과 세종시까지 진출입도 용이해진다.

길동 상업지역 핵심 입지에 자리해 있어 현대백화점, 이마트, 로데오거리를 비롯해 CGV, 롯데시네마, 강동아트센터, 올림픽공원 등을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다. 한림대 강동성심병원, 아산병원 등 대형 의료시설도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까다로운 2030 세대의 고려한 프리미엄 특화 설계로 고품격 하이엔드 오피스텔을 완성했다"며 "강동구 최적의 입지에서 자리해 교통, 쇼핑, 의료 생활 편의시설 등 각종 인프라를 한 걸음에 누릴 수 있어 고품격 주거가치를 실현할 수 있다"고 전했다.

포유르센티 길동 오피스텔, 상가, 소호사무실 분양은 홈페이지 또는 대표전화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

손치배기자 soncba@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