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T, `프로멤버십` 혜택 강화…"안심보험부터 제휴 혜택까지"

윤선영기자 ┗ 韓 글로벌 혁신지수 5위… 5단계 상승

메뉴열기 검색열기

카카오T, `프로멤버십` 혜택 강화…"안심보험부터 제휴 혜택까지"

윤선영 기자   sunnyday72@
입력 2021-07-23 18:34
카카오T, `프로멤버십` 혜택 강화…"안심보험부터 제휴 혜택까지"
카카오모빌리티가 '카카오 T 택시기사 프로멤버십'의 업그레이드 버전을 선보였다고 23일 밝혔다.


프로멤버십은 지난 3월 첫 출시한 부가 옵션 상품으로 택시 기사가 원하는 목적지의 콜을 빠르게 확인하는 '목적지 부스터' 기능과 주변의 실시간 콜 수요를 보여주는 지도 기능 등을 갖고 있다.
업그레이드 버전에서는 '목적지 부스터' 기능을 개선했다. 전국 각 지역의 행정 단위 규모와 택시 이용량이 상이한 것을 감안해 프로멤버십 기사에게만 수요가 편중되지 않도록 이동 데이터 분석을 거쳐 구 또는 읍·면·동 단위로 목적지 설정이 가능하게 했다. 개인화 추천 모델을 기반으로 한 기사 선호 지역, 기사 위치 기준으로 배차가 가장 빠른 지역, 수요가 많은 지역, 차고지 등의 목적지 추천 리스트를 제공한다.

서비스 기능에도 변화를 줬다. '내 운행 정보' 기능을 추가해 승객 리뷰 데이터로 서비스 장점과 개선점을 확인하고 기사 스스로 서비스 품질을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출근일수, 운행완료일수 등 운행 관련 데이터도 확인 가능하다.



제휴 프로그램부터 안심 보험까지 오프라인 혜택도 대거 추가했다. 기아 니로 EV 전기차 택시 트림 구매 시 50만원 구매 혜택을 제공하고 프로멤버십 프로그램을 이용해 스마트폰 기기변경 시 최대 35만 포인트를 지급한다. 스마트폰 포인트 혜택은 프로멤버십 3개월 이상 유지시 적용된다.
금호타이어의 택시 전용 타이어를 제휴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고 차량 매트, 핸드폰 고속 무선충전기 등 자동차 용품을 온라인 최저가로 구매할 수 있도록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기사들의 안전을 위한 안심보험도 8월 중 선보인다. 운행 중 발생할 수 있는 폭행, 상해 등의 피해 발생 시 보상비, 수술비, 치료비 등을 지급한다. 카카오모빌리티는 향후 제휴 혜택과 안심보험을 카카오 T 브랜드 택시 기사들에게도 확대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신동훈 카카오모빌리티 MaaS(서비스형모빌리티)사업실 상무는 "업그레이드 된 프로멤버십은 영업 효율성을 높여 호출수요에 긴밀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돕고 다양한 혜택까지 제공한다"며 "기사들의 만족도가 결국 승객의 서비스 만족도까지 충족시키는 선순환 고리를 형성해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윤선영기자 sunnyday72@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