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D - LG이노텍도 `동반성장 최우수`

전혜인기자 ┗

메뉴열기 검색열기

LGD - LG이노텍도 `동반성장 최우수`

전혜인 기자   hye@
입력 2021-09-15 13:26
LG디스플레이와 LG이노텍이 동반성장위원회가 발표한 '2020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LG디스플레이는 올해로 7년 연속 동반성장 최우수 기업에 선정됐다. LG디스플레이는 모든 협력사와의 수평적 상생 생태계 조성을 위해 금융, 기술, 의료복지 3가지 차원의 새로운 상생 협력체제를 2·3차 협력사까지 확대 적용하고 있다.


금융 분야에서는 상생기술협력자금 지원 및 2·3차 협력사 대상 무이자 자금 직접 대출, 금융기관과 제휴한 저금리 대출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LG디스플레이는 55개 협력사에 무이자로 약 1000억원의 '상생기술협력자금'을 직접 지원했을 뿐 아니라 동반성장펀드 및 금융기관과의 협약을 통한 저금리 대출 상품 제공과 같은 간접적 지원도 진행했다.
LG디스플레이는 "협력사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업계 최초로 동반성장팀을 설치하고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동반성장 인프라를 구축하여 협력사와 함께 상호 발전적인 관계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LG이노텍은 지난 2017년부터 올해까지 5년 연속 동반성장 최우수 기업에 선정됐다. 금융분야에서는 지난해 말보다 64% 증액한 1030억원 규모의 동반성장 펀드를 운영하고 있으며, 기술분야는 협력사를 대상으로 제조설비 개선 등 생산성 혁신 컨설팅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협력사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 제도를 확대 운영한다. 중소벤처기업부와 공동으로 진행하는 이 프로그램은 공장 자동화를 추진하는 중소 협력사에 구축 비용의 60%를 지원한다하는 제도로, 높은 비용으로 인해 공장 자동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들의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이용기 LG이노텍 구매담당(상무)은 "협력사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상생활동을 끊임없이 고민하고 이를 적극 추진해왔다"며 "협력사와 함께 100년 이상 지속가능한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상생경영을 더욱 강화해 나가는 동시에 공정한 거래 문화 정착에도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전혜인기자 hye@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