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GAME] 고향 대신 게임하며 코로나블루 날려볼까~

윤선영기자 ┗ [‘빅테크 국감’ 임박] 7개 상임위 `플랫폼 수장` 출석 요청… 과도한 기업옥죄기 시선도

메뉴열기 검색열기

[THE GAME] 고향 대신 게임하며 코로나블루 날려볼까~

윤선영 기자   sunnyday72@
입력 2021-09-15 00:04

게임업계 추석맞이 이벤트
넥슨, '메이플스토리' 성장보상·치장 아이템 교환
넷마블, 제2의나라·세븐나이츠2 송편아이템 증정
라이엇게임즈, '롤' RP 충전하면 10% 추가 혜택


[THE GAME] 고향 대신 게임하며 코로나블루 날려볼까~
넷마블이 추석을 맞아 자사 모바일 게임 7종에서 추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넷마블 제공

[THE GAME] 고향 대신 게임하며 코로나블루 날려볼까~
메이플스토리 추추 푸드 페스티벌. 넥슨 제공

[THE GAME] 고향 대신 게임하며 코로나블루 날려볼까~
라이엇 게임즈가 추석을 맞아 ;리그 오브 레전드(LoL); 특별 이벤트를 마련했다. 라이엇 게임즈 제공

게임 업계가 민족의 대명절인 추석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집에 머무르는 집콕족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면서, 같은 기간 게임 이용률도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이에 각 게임사들은 특별한 미션·이벤트를 선보이며 이용자 잡기에 총력을 기울이는 모습이다.


15일 게임 업계에 따르면 넥슨, 넷마블, 라이엇 게임즈 등의 게임사들이 추석 맞이 이벤트를 마련했다.
우선 넥슨은 내달 13일까지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추추 푸드 페스티벌' 이벤트를 개최한다. 추추 푸드 페스티벌은 츄츄 아일랜드 지역의 먹거리 축제를 콘셉트로 꾸며졌다. 병아리 삼남매와 함께 사냥하는 '삐약 딜리버리', 햄버거와 감자튀김을 빠르게 해치우는 '도전! 햄버거 빨리 먹기 대회', 샌드위치를 만드는 '시미아의 샌드위치 가게' 등의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추 코인과 츄릅 코인 재화를 지급한다.

추추 페스티벌·딜리버리·데코레이션 샵과 성장 비약 샵에서 이벤트를 통해 받은 재화를 사용하면 '익스트림 성장의 비약', '카르마 유니크 잠재능력 부여 주문서', '레전드리 서큘레이터' 등의 성장 지원 보상이나 '작은 무토로이드 교환권', '추추 페스티벌 데미지 스킨(유닛)' 등 치장성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또한 '무토의 성장일기' 미션을 수행하고 획득한 스킬 포인트를 사용해 '일반·보스 몬스터 데미지 증가', '경험치 획득량 증가' 등 게임 플레이에 도움이 되는 여러가지 버프 효과를 받을 수 있다.

넷마블은 감성 모험 RPG(역할수행게임) '제2의 나라: 크로스 월드',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세븐나이츠2',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 등 자사 모바일 게임 7종에서 추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제2의 나라의 경우 오는 29일까지 게임 미션을 완료하면 버프 효과가 있는 송편, 떡 아이템을 포함해 '이 세계의 달맞이 모자 상자'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동시에 출시 100일을 기념해 내달 13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희귀 4성 무기&방어구 선택 상자', '선택 4성 희귀 이마젠 캡슐', '100일의 우다닥 모자 상자' 등을 증정한다. 세븐나이츠2는 지도를 소모하거나 4인·8인 파티 레이드를 즐기면 송편 아이템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오는 24일까지 실시한다. 획득한 송편으로 '전설+무기 선택권', '루비 1000개', '문스톤 300개', '봉인된 장신구 선택권' 등 인기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모두의마블은 이날부터 게임에 접속만해도 '1만 다이아'와 '세븐나이츠' 컬래버레이션 캐릭터 'S+ 진화 루디'를 획득할 수 있고 진화 루디로 이벤트 미션 진행 시 'S+ 진화 루디 전용 각성 행운아이템 4종'을 얻을 수 있는 추석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 윷놀이 맵에서 '한가위 기념 윷놀이 랭킹전'을 개최하는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넷마블은 또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배틀 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에서도 각각 추석 맞이 이벤트를 진행할 방침이다.

라이엇게임즈는 '리그 오브 레전드(LoL)'의 특별 이벤트를 연다. 오는 27일 자정까지 진행하는 '보름달처럼 크고 달달하게!' 이벤트는 RP 보너스 프로모션과 한국형 구미호 챔피언 '아리' 아이콘을 얻을 수 있는 특별 미션, 추석을 기념하는 보름달이 그려진 한정 캡슐이 출시되는 등 풍성한 이벤트를 만나볼 수 있다. RP 보너스 프로모션의 경우 이벤트 기간 동안 LoL PC·모바일 상점에서 RP를 충전하면 추가로 10% 더 충전된다. '레전드 오브 룬테라(LoR)'에도 10% 추가 보너스 프로모션이 적용되며 발로란트에서는 25일까지 10% 보너스 VP 충전 이벤트가 진행된다.

추석 기념 특별 미션도 있다. 이번 추석 이벤트의 미션은 총 4가지로 유저들은 게임 승리부터 3게임 내 제어 와드 1회 설치, 2만5000골드 수집, 20 어시스트 달성 등 다양한 임무를 완수해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특히 첫 번째 미션인 '달달한 추석의 임무' 미션에서는 한 게임만 승리해도 한복을 입은 아리가 보름달에 소원을 비는 콘셉트의 '소원을 빌어요' 아리 아이콘을 얻을 수 있다. 이 밖에 추석 이벤트 기간 동안 무작위 스킨 조각을 얻을 수 있는 보름달 캡슐을 한정으로 판매한다.

윤선영기자 sunnyday72@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