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격색상 입은 현대리바트 가구

김아름기자 ┗ 조창걸 한샘 명예회장, IMM에 보유지분 매각…롯데그룹 시너지 기대

메뉴열기 검색열기

파격색상 입은 현대리바트 가구

김아름 기자   armijjang@
입력 2021-09-26 13:36
파격색상 입은 현대리바트 가구
현대리바트의 알레 에르모소 패럿피시그린 색상 붙박이장. <현대백화점 제공>

현대리바트가 가구업계에서 접하기 힘들었던 파격적인 색채를 적용한 가구를 선보인다. 현대리바트만의 차별화된 디자인 경쟁력 부각을 통해 B2C 가구 시장 공략 속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현대리바트는 자체 컬러 매뉴얼인 '리바트 컬러 팔레트'를 적용한 2021년 신제품 82종을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리바트 컬러 팔레트는 현대리바트가 에이브 로저스 디자인과 손잡고 자체 개발한 컬러 매뉴얼이다.
현대리바트가 파격적인 색상을 활용한 제품을 선보이는 것은 디자인 경쟁력이 B2C 가구시장 공략의 핵심 가치로 자리잡고 있기 때문이다. 현대리바트는 지난해부터 제품 개발 및 CMF(색상, 소재, 마감 등)를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조직인 크리에이티브 랩을 신설해 운영 중이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집안에 눈에 띄는 색상의 아이템으로 포인트를 줘 나만의 개성을 드러내는 '컬러링테리어'가 최신 트렌드로 급부상하고 있다"며 "과거에는 쿠션이나 커튼 등 작은 인테리어 소품 등을 활용해 컬러 포인트를 줬다면 요즘은 부피가 큰 냉장고나 TV, 세탁기 등 가전이나 가구도 과감한 컬러가 적용된 제품들로 꾸미고 있다"고 설명했다. 리바트 컬러 팔레트 매뉴얼을 적용한 첫 신제품인 알레 붙박이장 시리즈는 화이트, 그레이 등 무채색 위주였던 기존 관행을 깨고 전면에 컬러를 적용했다. 자체 개발한 미드나잇 블루, 스타피시 오렌지, 크랩 레드 등 다양한 컬러를 입혔다.

새 제품은 컬러 그라데이션이 돋보이는 일루젼, 광택 없는 매트한 표면 질감이 특징인 에르모소, 톤 온 톤 컬러의 갤러리, 모서리 부분에 포인트 컬러를 넣은 라이브 엣지 등 4가지 모델로 출시된다.


현대리바트는 고유의 색상을 더욱 선명하게 표현하기 위해 알레 시리즈에 4㎜ 두께의 프리미엄 PET 필름을 적용했다. 기존 현대리바트 가구에 사용되는 2~2.5㎜ 필름보다 두꺼워 은폐력이 우수하고 햇볕 등 외부 환경에 노출돼 색이 바래는 것을 최소화하는 내후성도 높은 것이 특징이다.

현대리바트는 알레 붙박이장 시리즈를 시작으로 리바트 컬러 팔레트를 적용한 식탁, 소파 등 B2C 가정용 주요 품목별 신제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현대리바트는 관계자는 "현대리바트만의 독창적인 컬러 아이덴티티를 입힌 차별화된 디자인 가구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며 "연말까지 해외 유명 디자이너와 공동 개발한 가구 제품을 선보이는 등 B2C 가구시장 공략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김아름기자 armijjang@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