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검색열기

[2022 상반기 히트상품]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운영모델 혁신

김나인 기자   silkni@
입력 2022-06-22 18:38
[2022 상반기 히트상품]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운영모델 혁신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UCP RS' 이미지.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제공

마케팅 -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UCP RS

기업들은 데이터센터를 포함한 인프라에서 클라우드 운영 모델이 단순하고 유연하기를 원하고 있다.

'클라우드 네이티브'는 조직이 퍼블릭, 프라이빗,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같은 환경에서 확장이 가능한 애플리케이션(앱)을 개발하고 실행할 수 있게 해준다.

데이터 인프라 및 솔루션 기업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풀 SDDC(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 및 하이브리드 환경 구성을 위한 어플라이언스 제품인 'UCP(Unified Compute Platform) RS'를 통해 클라우드 네이티브 앱 인프라의 신속한 배포와 유연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을 지원한다.

UCP RS는 히타치 밴타라와 VM웨어가 공동 설계하고 개발한 턴키 어플라이언스다. 어떤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최고의 SLO(서비스 수준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인프라를 제공하고 유연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인프라 관리를 위한 운영 효율화로 혁신 속도를 가속화한다.



UCP RS는 코어 HCI를 기본으로 네트워크와 보안, 쿠버네티스 및 클라우드 관리를 위한 솔루션을 포함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플랫폼이다.
기존 앱과 최신 앱을 모두 지원해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에서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다는 게 강점이다. 또 액티브-액티브 데이터센터 및 퍼블릭 클라우드와 연계를 통해 서비스의 연속성과 안정성을 보장한다.

특히 업그레이드 된 UCP RS는 VM웨어 클라우드 파운데이션과 탄주 쿠버네티스 서비스를 기반으로 온프레미스 및 퍼블릭 클라우드 환경 전반에 걸쳐 비즈니스 민첩성 향상과 운영 일관성을 지원한다. 이를 위해 VM(가상머신)과 쿠버네티스 오케스트레이션 및 배포를 위한 공동 플랫폼을 제공한다.

또 쿠버네티스에서 하드웨어 인프라에 이르기까지 전체 수명 주기 관리와 함께 전체 스택 관리와 엣지에서 코어, 클라우드에 이르기까지 공통 관리 환경을 통해 클라우드 운영을 단순화한다. 이외에도 UCP RS는하이퍼컨버지드 인프라나 외부 SAN을 활용하면서 데이터센터와 퍼블릭 클라우드 전반에서 원활한 워크로드 이동성을 지원한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차세대 데이터센터를 위한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향후 기업이 리스크를 최소화하면서도 성공적인 클라우드 네이티브와 디지털 전환을 구현할 수 있도록 돕는 파트너로 거듭나기 위해 최상의 솔루션을 제시한다는 방침이다.

김나인기자 silkni@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