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검색열기

[2022 상반기 히트상품] 사이버공격 꼼짝마! 특급 AI 솔루션

김진수 기자   kim89@
입력 2022-06-22 18:38
[2022 상반기 히트상품] 사이버공격 꼼짝마! 특급 AI 솔루션
마케팅 - 이글루코퍼레이션


스파이더 TM AI 에디션

디지털 전환 가속화에 따라 복합적인 사이버 공격이 빠르게 증가하면서 방대한 보안 경보를 한정된 시간 내 처리해야 하는 보안 담당자의 부담은 날로 가중되고 있다.

이러한 문제 해결을 위해 보안 분야에 AI(인공지능) 기술 도입이 이뤄지고 있으나 상당수 기업들이 AI 학습 데이터 생성의 어려움과 AI가 도출한 예측 결과에 대한 신뢰 부족을 이유로 AI 적용을 망설이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이글루코퍼레이션은 2015년부터 AI 연구개발에 착수해 실질적인 보안관제 지능화를 구현할 수 있는 AI 보안관제 솔루션 '스파이더 TM AI 에디션'을 제공하고 있다.

스파이더 TM AI 에디션은 정상·비정상 이벤트에 대한 지도 학습과 이상 행위·공격자 특성 등에 대한 비지도 학습을 통해, 방대한 보안 데이터 분석에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하고 정상 범위를 벗어나는 행위를 신속히 분류할 수 있게 지원한다.


또한 보안 특화 AI 알고리즘과 AI 데이터셋 적용으로 탐지 모델의 정확성을 보장한다. 이들은 공격의 특징(feature)을 반영한 양질의 학습 데이터를 생성하고 목적에 부합하는 최적의 AI 알고리즘 모델을 선별하며 탐지 모델의 정확성을 높이는 역할을 수행한다.스파이더 TM AI 에디션에 적용된 '설명 가능한 AI' 기술 역시 AI 예측 결과의 신뢰성을 높이는 요소다. AI 알고리즘이 특정 이벤트를 왜 고위험 이벤트로 판단했는지 손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AI가 내린 예측에 대한 근거를 제시하는 형태다. 보안 담당자는 AI가 내놓은 예측 결과의 도출 과정을 확인함으로써, 의도한 목적에 따라 AI가 잘 학습됐는지 편향 등의 문제점은 없는지를 보다 명확하게 판단할 수 있다.

보안 담당자들은 스파이더 TM AI 에디션 도입을 통해 우선 대응해야 할 고위험군 이벤트를 정확히 선별하고, 기존의 보안 장비로는 탐지하기 어려운 신·변종 위협을 탐지함으로써 고위험군 경보 대응 속도를 높이고 공격자가 파고들 수 있는 보안 공백을 최소화할 수 있게 된다.

더불어, 보안 인력의 경험에 따라 과탐·오탐·미탐이 발생했던 역량 편차 문제를 해결하고, 상향된 수준의 대응 체계를 유지할 수 있다.

김진수기자 kim89@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