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검색열기

[2022 상반기 히트상품] 클라우드 보안 사각지대 진단 최적

안경애 기자   naturean@
입력 2022-06-22 18:38
[2022 상반기 히트상품] 클라우드 보안 사각지대 진단 최적



마케팅 - LG히다찌
LGH 클라우드 플랫폼


LG히다찌는 프라이빗 클라우드 시장 확대에 맞춰 HCI(하이퍼 컨버지드 인프라) 어플라이언스인 'UCP HC'와 CMP(클라우드 관리 플랫폼)인 '클라우도조(Cloudozo)'로 VM웨어 기반의 프라이빗 클라우드 운영과 관리를 지원한다.



서버 가상화나 스토리지 가상화는 모든 라이선스 옵션이 선택 가능해 고객이 필요하지 않는 기능 추가로 인해 발생하는 과도한 라이선스 비용 발생을 막는다. 모든 모델에서 엔비디아 GPU(그래픽처리장치) 카드 장착을 지원해 별도 GPU 서버를 선택하지 않아도 머신러닝, 딥러닝 등 AI(인공지능) 서비스에 대한 GPU 성능을 보장한다.
LGH 클라우드 플랫폼은 VM웨어 기반의 환경에서 IaaS(서비스형 인프라) 서비스를 제공하고, 사용자 포털과 관리자 포털을 운영해 자동화된 배포와 AI 기반의 분석 서비스를 제공한다. AI 기반의 장애 이상징후 탐지 및 분석 기능은 장애 상황에 선제 적인대응을 하도록 돕는다.

상시 통합 모니터링 기능을 바탕으로 한 MTBF(평균고장간격) 라이프사이클 장애 이력 관리를 통해 장애 예측에 대한 상세 분석 서비스를 지원하고, 리소스가 부족한 경우 오토 스케일링 기능으로 서비스 가용성을 보장한다.이 플랫폼의 차별점은 클라우드의 모든 리소스 에 대한 모니터링 외에도 클라우드 영역의 보안 사각지대에 대한 보안진단과 관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이다. LGH 클라우드 플랫폼은 사용자 편의성에 최적화된 UI를 바탕으로 실시간 자원 관리 및 장애발생 모니터링이 가능한 클라우드 통합 관리 플랫폼이다.클라우드 공간의 데이터 유출, 계정 침해 등 위협에 대한 차별화된 보안 서비스로 고객 자산 보호를 돕는다. 또 데이터센터, 클러스터, 인스턴스 단위별 위협 및 침해 이상징후 분석을 통해 보안 사각지대를 제거해 준다. 클라우드 구성 인스턴스 대상에 대한 보안관리와 상시 취약점 목록화도 지원한다.

LG히다찌는 올해 공공, 금융, 제조, 중소기업 고객에 집중해 레퍼런스를 늘리고 공공 클라우드 전환 인프라 사업 참가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금융·제조 등 자사 중점 고객을 대상으로 세미나 등 마케팅을 전개해 사업기회를 발굴할 예정이다. 나아가 관련 솔루션을 추가해 상품 라인업을 확대하고 클라우드 전문 기술업체들과의 협업을 통해 사업을 키운다는 전략이다. 안경애기자 naturean@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