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검색열기

한화시스템, AI 유망 스타트업 발굴한다…AI양재허브와 협업

이상현 기자   ishsy@
입력 2022-06-23 16:36
한화시스템은 AI(인공지능)유망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고 있는 AI양재허브와 '인공지능분야 사업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회사는 기술력이 검증된 유망 AI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협력관계를 구축해나갈 계획이다. 또 AI양재허브에 입주한 스타트업들과 정기적인 기술 교류 네트워킹을 진행하며 산업에서 필요로 하는 기술 동향을 공유할 예정이다.
윤종영 AI양재허브 센터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AI양재허브 소속 기업과 한화시스템간의 큰 시너지가 기대된다"며 "향후에도 인공지능 스타트업과 대·중견기업간 협력을 지속적으로 구축해나가며 스타트업들의 성장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유신 한화시스템 미래혁신센터장은 "이번 협약으로 성장 잠재력을 지닌 스타트업들과 다양한 협력 추진을 확대할 계획이며, 특히 당사가 경쟁력을 가지고 있는 분야에서 상호 윈윈할 수 있는 실 사례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AI양재허브는 국내 최초 인공지능 스타트업 육성 전문기관으로양재 일대를 인공지능 특화거점으로 조성하기 위해 2017년 12월에 개관했다. 이상현기자 ishsy@dt.co.kr

한화시스템, AI 유망 스타트업 발굴한다…AI양재허브와 협업
한화시스템은 인공지능분야 사업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AI양재허브와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사진은 윤종영(왼쪽부터)AI양재허브 센터장과 김유신 한화시스템 미래혁신센터장. <한화시스템 제공>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