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검색열기

전국 이마트24, 반려견 등록 서비스 오픈

김수연 기자   newsnews@
입력 2022-06-23 17:57
이마트24는 반려견 등록 서비스 플랫폼 '페오펫'과 손잡고 동물등록 대행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동물등록제는 동물을 보호하고 유실·유기를 방지하기 위해 등록 대상 동물 소유자가 시·군·구청에 동물등록을 하도록 한 제도다. 등록 대상 동물은 주택·주택에서 기르거나 그 외의 장소에서 반려 목적으로 기르는 월령 2개월 이상인 개다. 등록하지 않을 경우 과태료가 부과된다.
이마트24의 반려견 등록 서비스는 전국 이마트24 판매시점정보관리(POS)기를 통해 고객이 직접 남긴 연락처로 동물등록 전용 링크(URL 주소)가 전송되고, 해당 링크로 연결되는 사이트에서 고객이 반려견 사진 등 정보와 배송지만 입력하면 등록이 완료되는 방식이다.

고객이 입력한 반려견 정보는 매일 자정 페오펫을 통해 관할구청 동물등록시스템에 정식 등록된다. 등록된 반려동물의 정보가 담긴 페콩칩 외장칩(외장형 무선식별장치)은 고객이 희망하는 장소로 배송된다.



반려견 정보 입력 시점에 페콩칩(외장칩) 18개 디자인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배송된 외장칩은 반려동물 외출 시 목줄이나 가슴줄 등에 걸어 사용할 수 있다. 단품은 외장칩만 배송되며, 패키지는 외장칩과 함께 일명 개민증이라 불리는 반려동물등록증과 액자형 인증서가 포함된다.
이마트24는 이번 반려견 등록서비스를 시작으로 '펫 프렌들리 플랫폼'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이마트24는 반려동물 관련 상품 매출이 최근 3년간 평균 4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상권별 반려동물 매출 비중을 살펴본 결과, 주거 상권이 75%로 압도적으로 높았고 로드사이드(교외형) 매장이 7%로 두 번째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 집 주변 이마트24에서 필요한 상품을 구매하거나, 멀리 여행을 떠날 때 로드사이드 매장에서 반려동물 간식 등을 구매한 것이라는 분석이다.김수연기자 newsnews@dt.co.kr

전국 이마트24, 반려견 등록 서비스 오픈
이마트24에서 판매하는 페콩칩 패키지. <이마트24 제공>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