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검색열기

TIPA, 일대일 R&D 사업비 맞춤 상담회 실시

강민성 기자   kms@
입력 2022-06-23 16:37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TIPA)은 중소기업 연구개발(R&D) 수행기업을 대상으로 '2022년도 상반기 일대일 R&D사업비 맞춤 상담회'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맞춤상담회는 대면상담 외에 온라인 상담까지 마련한 것이 특징이다. R&D 수행기업이 집중된 수도권(서울·경기 등) 지역 기업은 대면상담을 중심으로 진행하고 대면 참석이 어렵거나 그 외 지역소재 기업 등은 신청을 받아 회계법인 담당회계사가 온라인 상담으로 일대일 맞춤상담을 진행한다.


아울러 온·오프라인 상담을 병행해 R&D 수행기업의 편의성을 개선하고 1대1 방식의 면밀한 상담을 실시한다. TITA는 △중소기업 R&D 사업비 집행 규정 이해도 향상 △지정회계법인 상시점검 후속조치 △사업비 정산결과 주요 불인정 사례 등 사업비 집행 전반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방침이다.
이번 상담회를 통해 R&D수행기업들이 사업비 집행과정에서 불인정 사례를 최소화하고 국가 R&D 자금의 부정사용 방지에도 기여할 것으로 TIPA는 전망했다. 사업비 집행에 궁금한 점이 있는 R&D수행기업은 과제 진행 시 배정된 담당 지정회계법인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이재홍 TIPA 원장은 "이번 맞춤상담회를 통해, 중소기업 R&D 수행기업들이 사업비 집행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할 것"이라며 "기술개발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R&D과제를 성공적으로 수행해 기업의 성장과 발전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강민성기자 kms@dt.co.kr
TIPA, 일대일 R&D 사업비 맞춤 상담회 실시
오프라인 상담회 일정(안) <자료: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