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검색열기

플랫폼 `세무특공대`서 하나銀 간편 급여이체

문혜현 기자   moone@
입력 2022-06-23 14:10
하나은행은 인공지능(AI) 경영관리 솔루션 플랫폼 '세무특공대'를 운영하는 아이비즈온과 '개인·법인 사업자 편의 제고를 위한 금융솔루션 개발 추진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하나은행이 자체 개발한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연계 '간편 급여이체 서비스'를 '세무특공대' 플랫폼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하나은행의 '간편 급여이체 서비스' 는 계좌와 금액을 수기로 입력하고 확인하는 급여이체 업무를 몇 차례의 클릭만으로 손쉽게 등록할 수 있어 소기업, 소상공인들의 업무 부담을 줄여 준다는 설명이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B2B솔루션 스타트업과의 연계를 강화하고 서비스형 뱅킹 BaaS(Banking As A Service)채널 구축을 추진하는 등 미래 지향적 서비스를 기획 중"이라며 "더욱 편리한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해 B2B솔루션 업체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은행은 국가 차원의 적극적인 벤처기업 육성 정책에 따라 원큐애자일랩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스타트업 대상 대출 지원, 지분투자 등 벤처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벌이고 있다. 문혜현기자 moone@dt.co.kr

플랫폼 `세무특공대`서 하나銀 간편 급여이체
하나은행이 아이비즈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하나은행 제공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