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검색열기

임영웅, 트로트가수 브랜드평판 21개월 연속 1위…"흉내낼 수 없는 `넘사벽` 인기"

박상길 기자   sweatsk@
입력 2022-09-25 16:58
임영웅, 트로트가수 브랜드평판 21개월 연속 1위…"흉내낼 수 없는 `넘사벽` 인기"
임영웅, 트로트가수 브랜드평판 21개월 연속 1위. <임영웅 팬클럽 영웅시대 제공>

임영웅, 트로트가수 브랜드평판 21개월 연속 1위…"흉내낼 수 없는 `넘사벽` 인기"
임영웅, 트로트가수 브랜드평판 21개월 연속 1위. <임영웅 팬클럽 영웅시대 제공>

가수 임영웅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진행하는 트로트 가수 브랜드 평판 조사에서 21개월 연속 1위 자리를 굳건히 지켰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25일 발표한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에서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224만1726, 미디어지수 128만353, 소통지수 230만5999, 커뮤니티지수 218만7745 등 브랜드평판지수 801만5824로 분석됐다. 직전달 브랜드평판지수 691만7504와 비교하면 15.88% 상승한 수치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임영웅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변신하다, 꾸준하다, 개최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사랑은 늘 도망가, 유튜브, 콘서트'가 높게 나왔다. 긍정·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이 83.87%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8월 25일부터 9월 25일까지 한 달간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6624만5050개를 추출하고서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해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해당 조사에서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긍정·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박상길기자 sweatsk@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